공학한림원, HD현대중공업 찾아 최신 조선기술 살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중공업은 13일 한국공학한림원(공학한림원) 회원들이 울산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기남 공학한림원 회장과 공학한림원 회원 70여 명은 우리나라 조선산업 기술의 발전상을 확인하고 최신 기술정보 교류를 위해 HD현대중공업을 찾았다.
공학한림원은 이상균 HD현대중공업 사장에게 우리나라 산업기술 발전과 국위 선양에 힘쓴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균 사장에 산업기술 발전·국위 선양 공로 감사패 전달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D현대중공업은 13일 한국공학한림원(공학한림원) 회원들이 울산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기남 공학한림원 회장과 공학한림원 회원 70여 명은 우리나라 조선산업 기술의 발전상을 확인하고 최신 기술정보 교류를 위해 HD현대중공업을 찾았다.
공학한림원은 우수 공학기술인을 발굴하고 공학기술과 관련된 학술연구와 지원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공학기술개발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학술 연구기관이다. 학계, 산업계 등에서 공학과 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적을 세운 공학기술인들을 회원으로 선출한다. 매년 국내 주요 산업체를 방문해 기술 교류를 하며, 올해는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와 SK이노베이션 울산콤플렉스(CLX)를 방문했다.
이날 공학한림원 회원들은 HD현대중공업의 선박 건조와 대형엔진 생산 현장을 견학했다. 또 종합연구동에서 HD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와 최신 조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공학한림원은 이상균 HD현대중공업 사장에게 우리나라 산업기술 발전과 국위 선양에 힘쓴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초연결' 삼성 VS '공감지능' LG…AI 가전 생태계 확장 속도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권익위 "김 여사 명품백 사건 종결"…검찰만 남았다
- [종합] 檢, '쌍방울 대북송금' 이재명 기소
- 동해 가스전, 7월 중 위치 확정하고 연말 시추 돌입한다
- 정부 "액트지오 세금 체납, 계약 땐 몰랐다…문제는 없어"
- 與, '단일지도체제' 결정…한동훈, '전대 결단' 숙고 중
- 한-카자흐스탄 정상회담…尹 "경제성 있는 광물, 韓 우선 개발"
- 與, 국회 보이콧 후 '정책특위' 가동…"민주 폭거 끝까지 맞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