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라벤더 향연 펼치는 '동해 무릉별유천지' 인기..5일간 24,611명 방문, 입장수입 1억8백만여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여름, 여행객들이 동해 무릉별유천지의 보랏빛 라벤더 향연에 빠졌다.
동해시에 따르면' 무릉별유천지'에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된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24,611명의 방문객이 다녀갔고, 입장수입(체험시설 이용료 제외)만 1억 8백만원을 올렸다.
동해시는 이번 주말 라벤더가 만개할 것으로 예상, 지난 주말보다 더 많은 관광객이 무릉별유천지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전세버스 4대를 추가로 임차하는 등 관광객 편의 향상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초여름, 여행객들이 동해 무릉별유천지의 보랏빛 라벤더 향연에 빠졌다.
동해시에 따르면' 무릉별유천지'에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된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24,611명의 방문객이 다녀갔고, 입장수입(체험시설 이용료 제외)만 1억 8백만원을 올렸다.
무릉별유천지의 라벤더축제가 시작되면서 보랏빛 낭만을 즐기고 청옥호를 배경으로 시원함을 만끽하기 위해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
이 기간 동안 무릉별유천지 진입도로부터 주차장까지 긴 차량 행렬이 이어졌고, 주말 제1, 제2주차장은 이미 만석이 되는 등 축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무릉별유천지 매표소에서는 버스 탑승을 위해 대기줄로 입장하는 데만 약 1시간 가량이 소요되는 해프닝이 발생됐다.
이로 인해, 라벤더축제 첫날인 8일에는 5,650명, 둘째날 9)은 6,890명을 기록했으며, 주말 일평균 방문객 2천명을 훌쩍 뛰어넘었다.
특히, 전국에서 유일하게 무릉별유천지에서만 판매중인 시그니처 먹거리 '시멘트 아이스크림'을 맛 보러 쇄석장 내 전망카페를 찾는 방문객이 쉴새없이 이어졌다.
주말 평균 판매량이 1,000개에 달하고 있는 시멘트 아이스크림은 라벤더 축제 기간에 1,500여개가 판매되고 있으며, 30분 이상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가장 선호하는 시그니처 메뉴가 되었다.
지난 7일 KTX를 이용해 동해시를 찾은 유인촌 문체부 장관도 무릉 별유천지에서 시멘트 아이스크림을 찾을 정도로 현재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이색 별미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동해시는 이번 주말 라벤더가 만개할 것으로 예상, 지난 주말보다 더 많은 관광객이 무릉별유천지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전세버스 4대를 추가로 임차하는 등 관광객 편의 향상에 나선다.
오는 23일까지 열리고 있는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장을 방문하면 라벤더 정원에서 보라빛 낭만과 추억을 담아갈 수 있으며, 지역가수 버스킹, 마술쇼, 사생대회, 보물찾기, 청옥호 둘레길 트래킹 및 플라이보드쇼, 페달카약 체험, 체험부스, 푸드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동해시 관계자는 "여행가는 달 6월 로컬 100선과 한국관광 100선, 대한 민국 밤밤곡곡에 선정된 무릉별유천지를 비롯한 북평민속시장, 도쨰비골스카이밸리, 무릉계곡, 추암해변 등 산악부터 도심, 해양관광을 모두 아우르는 동해시에서 즐거움과 힐링을 만끽하고 돌아가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월은 대구·경북 여행가는 달...유인촌 장관, 대구 근대골목길 걷고 옻골마을 돌담길 자전거 타
- 한국관광공사, 日 HIS여행사와 손잡고 '후쿠오카-부산 반려견 동반 방한상품' 출시 - 투어코리아 -
- 밤이 더 아름다운 인천으로 오세요!...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관광객 20만명 유치 나선다 - 투어
- 고양시, 행주산성에 역사공원·한옥마을·행주나루 등 명소 조성 박차 - 투어코리아 - No.1 여행·
- 자, 떠나다 동해바다로!...유인촌 장관, 동해로 '로컬100 기차여행' 떠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
- 시흥시, 싱가포르 난양공대와 첨단연구 도모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노관규 순천시장, ‘프랑스 안시’ 방문..."안시형 축제모델 보고 발전시킬 것" - 투어코리아 - No.
- 인천 연수구·우즈벡 페르가나시,우호교류 초석 다져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철원군, 관광⋅문화⋅체육 시너지 효과로 지역 경제 활력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유인촌 장관, 한국형 AI 개발 중요....한국어 잘하는 AI 위한 '말뭉치 구축 정책' 논의 - 투어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