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바이오스텝, '환자 유래 오가노이드' 사업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B바이오스텝은 암 오가노이드 배양 기술을 보유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와 오가노이드 이식 마우스 모델 공동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하게 될 실험 모델은 '환자 유래 오가노이드 이종이식(이하 PDOX) 마우스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HLB바이오스텝은 암 오가노이드 배양 기술을 보유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와 오가노이드 이식 마우스 모델 공동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하게 될 실험 모델은 '환자 유래 오가노이드 이종이식(이하 PDOX) 마우스 모델'이다. 실제 암 환자의 종양 세포를 오가노이드로 배양한 후, 이를 면역 결핍된 마우스에 이식하는 연구 방법이다.
이와 함께 '환자 유래 이종이식(이하 PDX) 모델'도 개발한다. 이는 항암제의 효과를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실험 모델이다.
HLB바이오스텝은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저스의 플랫폼을 활용해 마우스 모델 개발이 완료되면, 국내외 제약사 등을 대상으로 이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문정환 HLB바이오스텝 대표는 "PDOX·PDX 실험 모델은 앞으로 당사의 중요한 경쟁력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비임상 시장과 항암제 개발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진근 그래디언드 바이오컨버전스 대표도 "당사는 800여 종의 암 환자 유래 오가노이드를 보유하고 있다"며 "HLB바이오스텝과 함께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가노이드란 줄기세포의 배양·재조합을 통해 만든 장시유사체로, 신약개발과 인공장기 개발 등 목적으로 활용된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초연결' 삼성 VS '공감지능' LG…AI 가전 생태계 확장 속도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권익위 "김 여사 명품백 사건 종결"…검찰만 남았다
- [종합] 檢, '쌍방울 대북송금' 이재명 기소
- 동해 가스전, 7월 중 위치 확정하고 연말 시추 돌입한다
- 정부 "액트지오 세금 체납, 계약 땐 몰랐다…문제는 없어"
- 與, '단일지도체제' 결정…한동훈, '전대 결단' 숙고 중
- 한-카자흐스탄 정상회담…尹 "경제성 있는 광물, 韓 우선 개발"
- 與, 국회 보이콧 후 '정책특위' 가동…"민주 폭거 끝까지 맞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