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 항공마일리지 IBK 마일앤조이 카드 7년 만에 단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이 항공 마일리지 적립 특화 카드인 'IBK 마일앤조이'(MILEnjoy)의 신규 발급을 다음 달부터 중단한다.
최근 새로운 마일리지 카드 상품이 나오면서 전월 실적 없이 기본 혜택을 제공한 마일앤조이는 7년 만에 단종될 예정이다.
아이-마일리지 카드는 마일앤조이보다 기본 마일리지 적립 등 혜택은 강화했지만,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전월 실적 50만원을 충족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브랜드 아이-마일리지 집중"
IBK기업은행이 항공 마일리지 적립 특화 카드인 'IBK 마일앤조이'(MILEnjoy)의 신규 발급을 다음 달부터 중단한다. 최근 새로운 마일리지 카드 상품이 나오면서 전월 실적 없이 기본 혜택을 제공한 마일앤조이는 7년 만에 단종될 예정이다.
13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오는 7월 12일부터 마일앤조이(대한항공, 아시아나) 카드의 신규 및 추가 발급을 중단한다.
다만, 발급 중단에도 해당 카드를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만기 갱신, 분실 및 훼손에 의한 재발급도 가능하다.
기업은행 측은 "IBK 브랜드 체계를 바꾸면서 지난 3월 항공 마일리지 혜택을 담은 '아이-마일리지'(I-Mileage) 카드를 선보였다"며 "이에 혜택이 유사한 마일앤조이의 신규 발급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아이-마일리지 카드는 마일앤조이보다 기본 마일리지 적립 등 혜택은 강화했지만,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전월 실적 50만원을 충족해야 한다.
아이-마일리지는 전월 이용실적을 충족하면 카드별로 국내·해외 가맹점 결제금액 1000원당 대한항공은 1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은 1.5마일리지를 월 한도 제한 없이 적립해 준다. 반면 마일앤조이 카드의 경우 전월 이용실적 없이 기본 혜택을 준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각각 국내 가맹점 결제액 1500원당,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제공한다.
추가 마일리지 적립 방식도 다르다. 아이-마일리지 카드는 해외 가맹점·국내 면세점에서 사용하면 추가 마일리지로 결제금액 1000원당 대한항공은 최대 2마일리지, 아시아나는 최대 3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기본 혜택(1마일리지)에 더해 추가 마일리지가 동시에 쌓이는 이중 구조다. 단, 추가 마일리지 월 적립 한도(대한항공 2000마일리지, 아시아나 2400마일리지)를 초과한 해외 가맹점·국내 면세점 이용금액은 기본 마일리지만 적립된다.
마일앤조이 추가 마일리지 조건을 보면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각각 카드 이용금액 1500원당, 1000원당 국내 가맹점 3마일리지, 해외 가맹점 2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롤스로이스남`에 마약 처방하고 환자 성폭행한 의사…징역 17년 선고
- "탈의실서 물건 훔치고 대변까지, 어쩔 수 없었다"…`아줌마 출입금지` 헬스장 관장의 하소연
- "손흥민 다리 부러뜨리자"…선 넘은 중국 유행 짤에 `공분`
- 박세리, 아버지 고소한 이유…"3000억 새만금 사업에 위조서류 제출"
- 지하철 3호선에 거구의 `여장남자`…"여성들만 골라 돈 뜯었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