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실시간뉴스] "푸틴, 며칠 내 방북"...행사 준비도 포착
■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며칠 안에 북한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평양 김일성 광장에는 대형 구조물이 설치되는 등 대규모 행사를 준비하는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 이른바 빅5 대형병원을 비롯해 수련병원 상당수의 교수들 사이에서 다음 주 집단 휴진에 동참 움직임이 나옵니다. 정부는 의료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엄정 대응 방침을 강조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북송금 의혹으로 추가 기소된 데 대해 여당은 대표직에서 내려오라고 공격했습니다. 민주당은 검찰 기소는 소가 웃을 일이라며 정치 재판이라고 몰아세웠습니다.
■ 김건희 여사에게 명품가방을 건넨 최재영 목사가 검찰 조사에 이어 오늘은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최 목사는 자신이 외국 국적이라 신고대상이 아니라고 한 권익위 결정을 맹비난했습니다.
■ 과외 앱으로 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기소된 정유정에 대해 무기징역이 확정됐습니다. 대법원은 나이나 범행 동기 등을 고려하면 원심이 부당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 어제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한 전북 부안의 피해 현장에 정부가 현장 점검에 나섰습니다. 어제저녁부터 여진이 소강상태지만 건물과 국가 유산 피해 접수가 이어졌고 일부 야산은 여전히 통제 중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인천공항 곳곳 '방치 물품'...규정 어기고 '테러 무방비'
- 아파트 외벽에 뜬금없이 '김대중'...입주민들 황당
- 푸바오, 쓰촨성 판다기지서 공개...중국 도착 2개월여만
- "꼼수 딱 걸렸다"...몰래 용량 줄인 33개 제품 적발 [앵커리포트]
- '음란물 중독된 아마존 부족' 보도 전 세계 확산..."가짜뉴스"
- '주차요금 내려다가'…50대 여성 주차 차단기에 끼어 숨져
- '핼러윈' 서울 홍대 거리 북새통...인파 관리 '비상'
- '한강라면' 수출 대박!..."한강 노벨상 기운?" [앵커리포트]
- "반값 한우 먹어볼까?"...'한우의 날' 세일하자 마트 '오픈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