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말레이시아 최대 H&B스토어 가디언·왓슨스 입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말레이시아 최대 헬스앤뷰티 스토어인 가디언과 왓슨스에 정관장의 주력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건강음료인 홍삼원, 굿베이스 석류 등을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임한신 KGC인삼공사 이스턴사업실장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기식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다"며 "아세안 지역의 핵심 시장인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다양한 유통채널과 계약을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 정관장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말레이시아 최대 헬스앤뷰티 스토어인 가디언과 왓슨스에 정관장의 주력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건강음료인 홍삼원, 굿베이스 석류 등을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말레이시아는 싱가포르와 더불어 동남아 경제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국가로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커졌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년 1.5조원 수준에서 지난 2023년에는 약 2.4조원 수준으로 약 55% 성장했다.
말레이시아의 대표 건강식품 유통채널인 가디언은 600개점, 왓슨스는 700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가디언 입점 계약을 올해 상반기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왓슨스도 계약이 완료되어 6월 이후부터 입점이 진행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말레이시아 내 가디언과 왓슨스 매장의 70~80% 정도 입점 계약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6월 3일~9일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랜드마크인 '수리아KLCC' 쇼핑센터에서 정관장 단독 로드쇼를 진행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원 등 주요 제품 시음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 등 현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기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임한신 KGC인삼공사 이스턴사업실장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기식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다”며 “아세안 지역의 핵심 시장인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다양한 유통채널과 계약을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 정관장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파운드리 “통합 AI 솔루션으로 공략”
- 韓 ILO 의장국 유력, 15일 확정…이정식 장관 “단독 후보로 추천돼”
- 4월 나라살림 64.6조원 적자…전년 대비 19조 늘어
- 일일이 로그인 불편 사라진다…1503개 공공 서비스 정부24로 통합
- 인터넷은행 7년 '절반의 성공'···4번째 사업자 “신용평가 모델 정교함·자본확충 능력 중요”
- '보험에 초개인화 입혔다'…라이나생명, 무고지·무거절 건강보험 출시
- 내년 3월 이후 공매도 재개 “기울어진 운동장 바로잡자”…50억 이상 부당이득시 무기징역까지
- 콩나물 줄기에 LED 탑재…갤럭시버즈, 5년 만에 바뀐다
- 카카오페이 생성형 AI 'KP-GPT' 출격…AI금융비서 개발 박차
- 샘 올트먼 오픈AI CEO, 올해 매출 목표 34억달러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