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I&C, AI기반 셀프계산대 솔루션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유통산업 전시회 'NRF APAC'에서 인텔 오픈비노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AI)기반 셀프계산대 솔루션 '스파로스 스캔케어'를 공개,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김은경 신세계아이앤씨 DT센터장은 "리테일 산업에서 AI 기술은 기술 구현을 넘어 고객경험 극대화, 업무 효율화 등 실질적인 가치를 줄 수 있는 AI 솔루션으로 확대되는 추세"라며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 노하우와 인텔의 기술 노하우를 더해 온디바이스 방식의 엣지 솔루션으로 개발한 '스파로스 스캔케어'는 대체할 수 없는 기술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유통산업 전시회 'NRF APAC'에서 인텔 오픈비노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AI)기반 셀프계산대 솔루션 '스파로스 스캔케어'를 공개,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NRF APAC은 미국 전국소매연맹이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하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첫 행사로 전세계 3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스파로스 스캔케어'가 대용량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는 AI비전 기술로 셀프계산대의 영상정보를 분석해 고객행동에 맞춰 이용방법을 가이드하고, 스캔된 상품이 정확한지 판단하는 온디바이스AI 방식의 엣지(Edge)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 1월 관련 기술을 처음 선보인 이후 실제 매장에서 수집한 100만건 이상 데이터를 활용해 신규 개발한 2세대 AI모델을 탑재시켜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풀HD급 고화질 영상에서 초당 30프레임(30FPS) 이상 이미지를 실시간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 타사 서비스 대비 속도를 5배 이상 높이고 정확도도 향상시켰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인텔과 기술 협력을 통해 기기에서 직접 AI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온디바이스AI 방식 엣지 솔루션으로 개발해 가격경쟁력도 높였다. AI모델 최적화 소프트웨어 '인텔 오픈비노 툴킷'을 활용해 고가의 GPU나 클라우드 인프라 없이 CPU 기반으로 AI서비스를 구축하며, 솔루션 비용을 타 서비스 대비 4분의 1수준으로 대폭 절감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올해 인텔과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 시장 확대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대만, 태국 등 동남아시아 주요 리테일 기업과 기술 확대를 논의할 예정이다.
김은경 신세계아이앤씨 DT센터장은 "리테일 산업에서 AI 기술은 기술 구현을 넘어 고객경험 극대화, 업무 효율화 등 실질적인 가치를 줄 수 있는 AI 솔루션으로 확대되는 추세"라며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 노하우와 인텔의 기술 노하우를 더해 온디바이스 방식의 엣지 솔루션으로 개발한 '스파로스 스캔케어'는 대체할 수 없는 기술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하철 3호선에 거구의 `여장남자`…"여성들만 골라 돈 뜯었다"
- 전철서 의식 잃은 대학생 구조한 경찰…"무척 놀랐는데 너무 감사"
- "머스크, 20대 인턴 불러내 성관계…임원 승진시켜" 또 성추문
- "2억 들여 성형했는데 입 비뚤어지고 눈 엉망"…220만 유명 인플루언서 `눈물`
- "그 여자 들어갔는데 왜 안나와?"…中여자화장실 타이머 설치 논란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