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의 파리올림픽 변수는 ‘세계랭킹 5위’로 추락한 야마구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셔틀콕 여제' 안세영(22‧삼성생명‧세계랭킹 1위)은 2024파리올림픽 배드민턴 여자단식의 유력한 금메달 후보다.
파리올림픽 시드는 6월 세계랭킹을 기준으로 배정되는데, 1~4번 시드는 사실상 안세영~천위페이~타이쯔잉~마린으로 확정됐다.
안세영 이전 세계랭킹 1위였던 야마구치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부진을 거듭하며 5위까지 추락했다.
그러나 야마구치의 5위 추락은 안세영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리올림픽 시드 배정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차지했다. 파리올림픽 시드는 6월 세계랭킹을 기준으로 배정되는데, 1~4번 시드는 사실상 안세영~천위페이~타이쯔잉~마린으로 확정됐다. 시드상 안세영은 천위페이를 준결승까지는 만나지 않는다. 타이쯔잉과 마린도 4강전 이전까지는 상대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야마구치의 5위 추락은 안세영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니다. 파리올림픽 5~8번 시드가 1~4번 시드와 8강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현재 5~8번 시드는 야마구치, 허빙자오(중국‧8위), 그레고리아 마리스카 툰중(인도네시아‧9위), 베이웬 장(미국‧10위) 등이 유력하다. 13일 현재 랭킹포인트 8만6427점의 야마구치가 4위 마린(9만1936점)과 자리를 맞바꿀 가능성은 희박하다.
배드민턴대표팀 김학균 감독도 안세영과 야마구치의 이른 맞대결에 대비하고 있다. 최근 안세영의 동작을 체력소모가 적도록 교정했다. 야마구치가 여전히 껄끄러운 상대임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권재민 기자 jmart220@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모랜드 주이, 너무 작은 비키니…알고보니 핫바디 [DA★]
- 트와이스 나연, 이 구역 핫걸~ 타이틀곡 'ABCD' 퍼포먼스 일부 공개
- 프사에 남편 외도 영상이 떡하니…추궁하자 폭행당해 (물어보살)
- 조혜련 “아이유♥이종석 결혼식 축가, 300만원 내고 할 것” (비보티비)
- 엔플라잉 김재현 사칭, 30대 구속…사기·절도 혐의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