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치 키우고 원형디스플레이까지… 뉴 미니 컨트리맨 韓 상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그룹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컨트리맨이 7년 만에 3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국내에 상륙했다.
미니코리아는 13일 서울 성동구 에스팩토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컨트리맨의 3세대 모델 '뉴 미니 컨트리맨'의 가솔린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니코리아는 이날 가솔린 모델인 '3-도어 뉴 미니 쿠퍼'와 순수전기 모델인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등 3개 모델을 추가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형디스플레이 최초 탑재… 삼성디스플레이와 협업
BMW그룹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컨트리맨이 7년 만에 3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국내에 상륙했다.
미니코리아는 13일 서울 성동구 에스팩토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컨트리맨의 3세대 모델 ‘뉴 미니 컨트리맨’의 가솔린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것이다. 차체를 한층 키우면서도 미니 브랜드의 전통적 디자인을 유지했고, 원형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것이 3세대 모델의 특징이다.
뉴 미니 컨트리맨은 기본 클래식 트림 기준 전장과 전폭, 전고가 2세대 모델보다 각각 150㎜, 25㎜, 105㎜ 늘었다. 휠베이스(앞바퀴 중앙과 뒷바퀴 중앙 사이의 거리)도 2690㎜로 20㎜나 증가했다. 차체가 커지면서 내부 공간도 넓어졌다. 앞 좌석 시트의 어깨와 팔꿈치 공간도 3㎝나 커졌고, 트렁크 용량도 기본 450L에서 505L로 늘어났다.
뉴 미니 컨트리맨의 외관은 고유의 각진 헤드라이트를 비롯해 미니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선으로 윤곽을 강조한 팔각형 그릴로 선명한 인상을 주며 간결함을 강조한 세로형 후면등을 장착해 현대적 감각을 극대화했다는 게 미니코리아의 설명이다. 헤드라이트와 후면등은 개인 취향에 따라 총 3가지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올리버 하일머 미니 디자인 총괄은 “온 가족을 위한 차량으로 거듭난 뉴 미니 컨트리맨은 차체 크기와 실내 공간이 비약적으로 진화했을 뿐 아니라 외관, 특성, 경험적 측면에서도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 미니 컨트리맨의 가장 큰 특징은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원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다. 직경 240㎜(9.4인치)로 디스플레이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공조 제어, 인포테이먼트 기능을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작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협업한 결과물로, 개발에 약 4년이 소요됐다.
임지수 삼성디스플레이 프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일명 ‘미니다움’으로 불리는 미니멀하면서도 클래식한 미니의 디자인 정통성을 유지하기 위해 삼성 OLED는 또 한 번의 혁신을 꾀했다”며 “삼성의 OLED 기술력이 집약된 원형디스플레이는 화질, 안전, 친환경 측면에서 기존 디스플레이와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림은 클래식과 페이버드, 고성능 JCW 등 3가지로 구성됐다. 모두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클래식, 페이버드 트림은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m를, JCW는 최고출력 317마력, 최대토크 40.8㎏·m를 낸다.
미니코리아는 이날 가솔린 모델인 ‘3-도어 뉴 미니 쿠퍼’와 순수전기 모델인 ‘뉴 올-일렉트릭 미니 쿠퍼’,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등 3개 모델을 추가 공개했다. 다음 달 3-도어 뉴 미니 쿠퍼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국내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