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오디션’ 방치형 콘텐츠 ‘마스코트 댄스투어’ 업데이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6. 13.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디션’ ‘마스코트 댄스투어’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새로운 방치형 콘텐츠인 ‘마스코트 댄스투어’를 13일 업데이트한다.

‘마스코트 댄스투어’는 지난해 마스코트 댄스 SVIP룸에 이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마스코트 전용 콘텐츠다.

오디션의 마스코트인 ‘오디’와 ‘션’이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공연을 관람하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투어 레벨 5단계를 달성하면 커플포인트를 수집할 수 있게 된다.

댄스투어를 보내기 위해서는 전용 티켓이 필요하다. 티켓은 투어 레벨에 따라 매일 00시에 1장~5장이 자동 지급되고 당일 사용하지 않은 티켓은 소멸한다. 시간은 티켓 소모량에 따라 최소 4시간부터 최대 20시간까지 설정 가능하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2주 간 마스코트 전용 한정판 의상 아바타(헤어+세트)를 선보인다.

같은 기간 댄스투어 중인 나의 마스코트 프랜드의 스크린샷을 홈페이지 패션갤러리에 소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별이되어라!’ 영웅 ‘카트리나’ 성장 등급 ‘포스임팩트’로 확장

‘별이되어라!’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영웅 ‘카트리나’의 성장 등급이 ‘포스임팩트’로 확장한다.

‘카트리나’는 여타 영웅과 달리 ‘마법책 연구’와 ‘흔적 조사’ 등을 통해 더욱 높은 등급으로 성장할 수 있는 특별 영웅이다.

새롭게 열리는 ‘용의 착륙지’ 4, 5지역의 흔적 조사를 통해 기존 써드임팩트에서 최상위 등급 ‘포스임팩트’ 영웅으로 강림하며 신규 소환수 ‘다곤’과 함께 더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카트리나의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19일까지 ‘아레나’에서 특정 횟수만큼 승리하면 ‘이오의 돋보기’, ‘이오의 물약’을 획득할 있다. 다음달 3일까지 ‘모험가의 쉼터’에서 영웅들의 대결을 관람하고 승리팀을 맞추면 ‘응원메달’을 얻을 수 있고 이를 카트리나 성장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 ‘캐리비안의 해적:전쟁의 물결’ 개발 비하인드 영상 공개

‘캐리비안의 해적:전쟁의 물결’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한 개발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상에서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서비스 7년 만에 처음으로 밝혀지는 이스터 에그를 포함해 원작 영화의 세계관과 해적 콘셉트를 구현하기 위한 제작 일화가 담겨 있다.

특히 개발자가 직접 공개하는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에피소드는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영상 말미에는 개발 PD의 감사 인사 영상과 함께 시크릿 쿠폰 코드가 숨겨져 있어 시청자들을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조이시티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비하인드 영상 공개를 기념해 댓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그 힘은 왼손에 클레어’ 등 캐릭터 선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웹젠(대표 김태영)은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그 힘은 왼손에 클레어’를 비롯한 신규 캐릭터들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는 총 3종이다. 섀도우 소집 캐릭터와 이벤트 소집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오는 20일까지 모집할 수 있다.

섀도우 소집 캐릭터 ‘그 힘은 왼손에 클레어’는 출혈 특화 캐릭터다.

체력 조건에 따라 자신에게 적용되는 출혈 효과를 무효화하고 주는 데미지를 상승시키는 패시브 스킬과 적군 전체를 공격해 출혈효과를 부여하는 궁극기를 사용한다.

‘빛에서 피어난 어둠 알파’와 ‘화제의 음악가 엡실론’은 이벤트 소집 캐릭터다. 신규 캐릭터 전용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인터루드’ 특별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빛에서 피어난 어둠 알파’는 체력이 가장 낮은 적군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고 자신의 SP를 회복하는 궁극기와 녹속성 아군 편성 조건에 따라 아군 전체의 주는 피해량을 상승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사용한다.

‘화제의 음악가 엡실론’은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하고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궁극기와 자신의 오버힐 수치를 상승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애니메이션 2기 4화 내용으로 구성된 메인 스토리 23챕터와 외전 성격의 일곱 그림자 열전 챕터 21도 추가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