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역대 최다 우승 임박 '댈러스 제압' 3승 무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윕이 나올까? 스윕이 나오지 않더라도 보스턴 셀틱스의 우승이 임박했다.
보스턴은 1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위치한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센터에서 댈러스 매버릭스와 2023-24시즌 NBA 파이널 3차전 원정경기를 가졌다.
댈러스는 PJ 워싱턴과 카이리 어빙의 야투로 보스턴의 턱밑까지 추격하는데 성공했다.
보스턴이 우승을 확정 지을지, 댈러스가 반격의 드라마를 쓸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윕이 나올까? 스윕이 나오지 않더라도 보스턴 셀틱스의 우승이 임박했다. 미국 프로농구(NBA)에서는 아직 리버스 스윕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보스턴은 1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위치한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센터에서 댈러스 매버릭스와 2023-24시즌 NBA 파이널 3차전 원정경기를 가졌다.
이날 보스턴은 3쿼터까지 85-70으로 앞서며 비교적 큰 리드를 잡았다.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의 공백 속에서도 댈러스를 압도했다.
경기 막판 접전 상황에서 강한 집중력을 보인 보스턴은 106-99로 승리하며, 시리즈 3승 무패를 기록했다. 역대 최다인 18회 우승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제이슨 테이텀-제일런 브라운 듀오는 61득점을 합작했다. 전반에는 테이텀, 후반에는 브라운이 댈러스 수비를 초토화시켰다.
또 데릭 화이트는 3점슛 4개 포함 16득점으로 결정적인 순간에 댈러스를 침묵하게 만들었다. 화이트는4쿼터 2분 48초를 남기고 나온 결정적 3점슛을 터뜨렸다.
지난 1~2차전에 부진한 모습을 보인 어빙은 44분 동안 35득점 3리바운드 2어시스트로 펄펄 날았으나, 보스턴의 전체적인 힘 앞에 무기력했다.
양 팀은 하루 휴식을 취한 뒤 오는 15일 같은 장소에서 NBA 파이널 4차전을 가진다. 보스턴이 우승을 확정 지을지, 댈러스가 반격의 드라마를 쓸지 주목된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모랜드 주이, 너무 작은 비키니…알고보니 핫바디 [DA★]
- 트와이스 나연, 이 구역 핫걸~ 타이틀곡 'ABCD' 퍼포먼스 일부 공개
- 프사에 남편 외도 영상이 떡하니…추궁하자 폭행당해 (물어보살)
- 조혜련 “아이유♥이종석 결혼식 축가, 300만원 내고 할 것” (비보티비)
- 엔플라잉 김재현 사칭, 30대 구속…사기·절도 혐의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