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나, 활동 재개···가수·예능·축제 도장깨기 나선다
가수 최예나(YENA)가 육각형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12일 최예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첫 출연했다. 이날 최예나는 그룹부터 솔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을 가진 아티스트로서 그만의 내공을 선보이는가 하면, 어린 시절 겪었던 아픔을 공개하며 인간적 면모를 드러냈다.
지난 2022년부터 본격적인 홀로서기를 시작한 최예나는 가수와 예능을 넘나들며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했다. 올해도 굵직한 프로그램과 공연 등에 출연해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최예나가 상반기 어떤 활약을 펼쳤는지 모아봤다.
# ‘라디오스타’부터 ‘여고추리반’까지 예능 블루칩 우뚝
MBC ‘라디오스타’로 지상파 대표 예능 프로그램을 접수한 최예나는 최근 종영한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3’에도 출연했. 특히 시즌을 거듭하며 몰라보게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 최예나는 이번에는 ‘예니어스(최예나+지니어스)’로 맹활약하며 프로그램에 재미를 더했다.
예능 블루칩 최예나의 존재감은 열도에서도 빛을 발했다. 최예나는 일본 인기 예능 프로그램 ‘라빗또’에 다수 출연하며 입지를 굳혔고, 계속해서 글로벌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대학축제 섭렵으로 청춘 아이콘 급부상
또한 최예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학축제퀸’으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고려대 입실렌티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은 최예나는 올해 기세를 몰아 한양대, 한양대 에리카, 카이스트, 조선대 등 전국의 대학 축제에 방문해 청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 글로벌 무대로 팬들과의 접점 확대
최예나는 다양한 글로벌 공연에도 모습을 드러내며 세계 각국의 팬들과 호흡 중이다.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Kstyle PARTY(케이스타일 파티)’부터 ‘간사이 컬렉션 2024 SPRING&SUMMER’, ‘UTO FEST 2024 in Fukuoka(유토 페스트 2024 인 후쿠오카)’, ‘KCON HONG KONG 2024(케이콘 홍콩 2024)’, ‘KCON JAPAN 2024(케이콘 재팬 2024)’, ‘SBS 특집 두시탈출 컬투쇼 슈퍼콘서트’ 등에 잇달아 출연하며 국내외를 사로잡았다.
이에 더해 최예나는 오는 7월 6일 마카오 브로드웨이 시어터(Broadway Theatre)에서 2024 YENA 팬 콘서트 ‘SUPER YENA(슈퍼 예나)’를 열고 마카오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처럼 끊임없는 러브콜 속 일당백 활약을 펼치고 있는 최예나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이어갈 전망이다.
장정윤 온라인기자 yunsui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