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2024 농식품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촌진흥청은 2024 농업기술박람회 부대행사로 '2024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를 지난 12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경영으로 지역의 유망 품목을 혁신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혁신대회는 농업인이 직접 디지털 기술을 도입, 활용해 스마트경영을 실현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스마트경영의 효율성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농촌진흥청은 2024 농업기술박람회 부대행사로 '2024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를 지난 12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경영으로 지역의 유망 품목을 혁신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혁신대회는 농업인이 직접 디지털 기술을 도입, 활용해 스마트경영을 실현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스마트경영의 효율성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스마트경영 혁신 사례 ▲사회관계망 서비스(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영상 콘텐츠 ▲농식품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3개 부문에서 농가 소득 증대와 비용 절감 및 홍보·판촉(마케팅)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스마트경영 혁신 사례 경진대회에서는 충남(영웅딸기)이 대상을 차지했고 충북(관주식품), 전남(진도농부)이 최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우수상은 경기(고은목장)와 경남(감익는마을 천연식초)이 받았다.
스마트콘텐츠 경진대회에서는 1위 전북특별자치도(도다민보어염소농장, 서인희), 2위 전남(더이룸팜, 정승종), 3위 충남(허그팜, 전명진), 4위 경북(수양대군볏짚배양토참외, 김미정), 5위 경남(봉팜푸드, 김이순) 등이 선정됐다.
농식품 실시간 판매 소통(라이브커머스) 부문 대상은 경북 상주시 상주뭉티기곶감농원(정재오, 유원주)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푸르린(이민서),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무화과 푸르미(조성지)가 받았고 우수상은 경상남도 밀양시 우보산초(손명진, 천미선),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푸근만땅블루베리(조용순, 정복자)가 안았다.
농진청 관계자는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의 우수사례가 전국으로 확산돼 농업인의 스마트경영 인식을 새롭게 하고 농가경영 개선과 소득 증대 방안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