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넥스트라이즈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오는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넥스트라이즈 2024'에 참가해 국내외 스타트업의 사업 활성화와 성장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관련 산업 생태계 내에서 스타트업들의 성장과 협력을 촉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점프 스타트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스타트업 파트너사들이 초기 단계에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적시에 받으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 스타트업·Go To Market 등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메가존클라우드가 오는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넥스트라이즈 2024'에 참가해 국내외 스타트업의 사업 활성화와 성장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 최대의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 박람회인 넥스트라이즈는 최신 기술과 혁신을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넥스트라이즈에서 '점프 스타트업(Jump Startup)'과 'GTM(Go To Market)' 등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점프 스타트업은 스타트업 파트너사의 성장과 협력을 촉진하고 사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전시부스를 개설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으로 AI 기반의 성능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와탭'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플랫폼으로 기업들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클'을 포함한 5곳의 국내 ISV스타트업의 솔루션을 소개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AWS 인프라 온보딩 프로세스와 메가존클라우드의 비용 최적화 맞춤형 컨설팅에 대해 소개하는 전시부스도 운영한다. 이밖에 투자자들이 원하는 IR자료 작성법, AWS 서비스 활용방법 및 도입전략 등 스타트업을 위한 10여가지 미니세션도 진행한다.
국내외 기업 간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GTM(Go To Market)도 전개한다. GTM 사업의 일환으로 메가존클라우드 일본 법인, AWS 코리아 및 재팬, 한국무역협회(KITA)와 AWS 클라우드를 활용한 솔루션·제품을 통해 사업을 전개하는 다수의 일본 스타트업을 초청해 한국 내 사업 홍보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관련 산업 생태계 내에서 스타트업들의 성장과 협력을 촉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점프 스타트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스타트업 파트너사들이 초기 단계에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적시에 받으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