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팰리스 73’, 6월 서울옥션 출품... “국내 옥션 중 최초 분양 물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재 분양 중인 더 팰리스 73이 오는 25일 서울옥션에 작품으로 나온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옥션 관계자는 "더 팰리스 73은 전 세계 최고의 건축 거장으로 평가받는 리차드 마이어가 설계에 직접 참여한 국내 최초 주거작품이라는 점에서 예술적 가치가 충분하다"며면서 "이번 옥션 역시 건축물을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서 출품하는 것으로 국내 예술품 옥션 역사상 첫 분양물건이라는 상징적 가치까지 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분양하는 더 팰리스 73은 서울옥션을 통해 오피스텔 1개 호실을 출품하기로 했다.경매 시장가는 160억원으로 알려졌다.
더 팰리스 73은 세계적 건축가 리차드 마이어와 그가 설립한 설계사무소 마이어 파트너스가 국내 최초로 직접 참여해 건축설계를 완성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옥션에는 설계를 담당한 마이어 파트너스 관계자도 참석할 예정이다.
분양 물건이 예술품 옥션에 나오는 것은 세계적으로도 사례를 찾기 힘들다. 업계는 우리나라 대표 미술품 옥션회사인 서울옥션에 출품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예술품으로서 충분한 가치를 인정받은 셈이라고 평가했다.
서울옥션 관계자는 “더 팰리스 73은 전 세계 최고의 건축 거장으로 평가받는 리차드 마이어가 설계에 직접 참여한 국내 최초 주거작품이라는 점에서 예술적 가치가 충분하다”며면서 “이번 옥션 역시 건축물을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서 출품하는 것으로 국내 예술품 옥션 역사상 첫 분양물건이라는 상징적 가치까지 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시행사 더랜드의 조형진 전무는 더 팰리스 73의 출품을 통해 공간과 건축이 예술로 평가받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는 “더 팰리스 73은 뉴욕 하이엔드 감성과 한국적 하이퍼엔드 라이프스타일이 건축에 표현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이번 출품을 통해 공간과 건축으로 예술을 이야기할 수 있는 작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출품 호실은 리차드 마이어의 건축철학을 계승한 예술작품으로서 가치를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서 각종 마감재는 물론 주방가구, 시스템 가구부터 문 손잡이 하나까지 마이어 파트너스 고유 컨셉에 맞춰 꾸며질 예정이라고 한다. 천정고도 3.5m로 높여 설계했다.
더랜드는 옥션 낙찰자를 위해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건축 사무소와의 상담을 통해 입주자가 살 집을 직접 완성시켜 나갈 수 있게끔 하는 것으로 입주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동선 및 가구 제작, 공간설계 및 가구 별도 제작 등 취미까지 고려한 토탈 케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더 팰리스 73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 구 쉐라톤팔래스 호텔 부지에 지하 4층~지상 35층 2개 동, 아파트 58세대와 오피스텔 15실 등 총 73세대 규모로 공급되며 2027년 준공 예정이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정판에 눈멀었나…“식당서 남의 신발 왜 신고 가나” 분통
- 머스크 또 성추문…“인턴 불러내 성관계 후 간부급으로 채용”
- 지하철 3호선에 거구의 ‘여장남자’…女승객 위협해 돈 뜯어
- ‘떡이 되도록’ 술 마신 다음날, 최고 음식 12가지·최악 4가지
- 아파트 승강기에서 흉기로 여성 위협하고 도주한 40대
- 2000명 문신男들, 웃통 벗고 ‘손깍지’ 행렬…끌려간 곳은?
- 재도장 공사 중인 아파트 외벽에 쓰인 ‘김대중’ 세 글자…왜?
- “얼마 번지도 몰라…부모님 다 드려”…부친 고소에 박세리 과거 발언 재조명
- 아파트 화단에서 꽃 꺾은 치매 노인…검찰 기소 유예
- 29층 아파트 승강기 발로 차 고장내곤…“잔고장 많았다” 수리비 거부 [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