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에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5년 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G는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 1위에 오르면서 15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해 브랜드 경쟁력을 점수로 산출한 지표다.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의미있는 정보를 기업·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G는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 1위에 오르면서 15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해 브랜드 경쟁력을 점수로 산출한 지표다.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의미있는 정보를 기업·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에쎄는 2004년부터 국내 담배 판매량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제품으로, 2001년 중동과 러시아에 첫 수출을 시작한 이래 인도네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 중이다.
송승철 KT&G 에쎄팀장은 "1996년 국내 첫 출시한 에쎄는 소비자 트렌드에 부응하며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KT&G의 혁신 기술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철서 의식 잃은 대학생 구조한 경찰…"무척 놀랐는데 너무 감사"
- "머스크, 20대 인턴 불러내 성관계…임원 승진시켜" 또 성추문
- "2억 들여 성형했는데 입 비뚤어지고 눈 엉망"…220만 유명 인플루언서 `눈물`
- "그 여자 들어갔는데 왜 안나와?"…中여자화장실 타이머 설치 논란
- 유창한 영어로 북한 선전하던 2만 유튜버 `송아`…깜짝 근황 보니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