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PHEV 장착한 '더 뉴 랭글러 4xe' 국내 출시

홍성효 2024. 6. 13. 09: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프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랭글러 라인업의 최강자 '더 뉴 랭글러 4xe'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더 뉴 랭글러 4xe는 지난 1월 선보인 '더 뉴 랭글러'의 PHEV 버전으로, 2020년 글로벌 공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지난해 미국에서만 6만7000대 넘게 판매되며 미국 내 '베스트셀링 PHEV' 타이틀을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2개 전기모터 조합으로 강력한 출력 갖춰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지프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랭글러 라인업의 최강자 '더 뉴 랭글러 4xe'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더 뉴 랭글러 4xe.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더 뉴 랭글러 4xe는 지난 1월 선보인 '더 뉴 랭글러'의 PHEV 버전으로, 2020년 글로벌 공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지난해 미국에서만 6만7000대 넘게 판매되며 미국 내 '베스트셀링 PHEV' 타이틀을 차지했다.

외관은 내연 기관 버전과 동일하게 '오프로더 DNA'를 기반이다. 전동화 모델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지프 로고, 테일게이트의 '4xe' 배지 등 곳곳에 친환경을 상징하는 파란색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다. 또, 4xe 전용 20인치 알루미늄 페인티드 그레이 휠을 새로 장착했다.

실내는 4xe 전용 컬러 계기판을 통해 배터리 잔량 및 전기 주행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E-셀렉 주행 모드 버튼(하이브리드, 일렉트릭, e세이브)과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앱이 추가된 유커넥트 5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차량을 조작할 수 있다. 또, 역대 랭글러 중 가장 큰 12.3인치 터치스크린,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티맵 내비게이션, 앞좌석 열선·전동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두 개의 전기모터, 350V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구성된다. 일반 주행 조건에 적합한 8단 자동 변속기, 진정한 오프로드 체험을 가능케 하는 저단 기어와 맞물려 도심에서는 안정적인 주행감을, 험로에서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힘을 낸다. 2개의 전기모터는 각각 최고출력 63마력, 145마력, 최대토크는 각각 5.5kg·m, 26kg·m를 발휘한다. 완충시 순수전기로만 34km, 총 630km 이상(주유+배터리 완충 시) 주행 가능하다. 합산 복합 연비는 12.0km/L다. 국내에서는 사하라 4도어 단일 트림으로 판매된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랭글러 본연의 오프로드 성능에 정숙성과 효율성, 안정적이면서 스포티한 주행감까지 갖춘 ‘팔방미인’ 더 뉴 랭글러 4xe로 랭글러 선택의 폭이 확대됐다"며 “"더 뉴 랭글러 4xe와 함께라면 일상적인 출퇴근길부터 자유를 향한 여정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