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신한투자증권과 금융투자업 맞춤형 AI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업스테이지는 신한투자증권과 금융투자업 특화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업스테이지는 거대 언어모델(LLM) '솔라'에 금융 전문 데이터를 학습시켜 금융투자업 맞춤형으로 AI 모델을 고도화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금융, 보험 등 높은 보안과 신뢰가 필수적인 산업 분야에서 기업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화 모델을 개발해서 전방위적 생성형 AI 혁신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업스테이지는 신한투자증권과 금융투자업 특화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업스테이지는 거대 언어모델(LLM) ‘솔라’에 금융 전문 데이터를 학습시켜 금융투자업 맞춤형으로 AI 모델을 고도화한다. 각종 보고서 생성, 정보 요약, 번역 등 솔라 LLM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서 처리 및 정보 검색이 가능한 사내 지식 데이터베이스 시스템도 구축해서 반복적인 업무의 자동화를 지원한다.
업스테이지는 AI의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스켈터랩스와 협업한다. 자연어 데이터를 기계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자체 ‘임베딩(embedding)’ 기술을 기반으로 검색을 통해 LLM 답변의 정확도를 끌어올리는 ‘검색증강생성(RAG)’ 등 다양한 기술을 투입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금융, 보험 등 높은 보안과 신뢰가 필수적인 산업 분야에서 기업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화 모델을 개발해서 전방위적 생성형 AI 혁신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대 인턴 불러내 성관계, 2년 만에 임원 승진' 머스크 또 성추문
- '너무 매워 폐기해야' 핵불닭볶음면 리콜 조치 나선 '이 나라'
- '가격·맛 이름대로 전설'…성심당 '착한 팥빙수' 얼마길래
- '색깔 진해졌다' 女 입술만 보면 '이것' 알 수 있다던데…다시 고개드는 '이 효과'
- 北오물풍선에 박살난 車유리 수리비…보험 처리 결과는
- 이강인·손흥민에 …소림축구 실신하다
- '커피, 콜라, 물도 아니었다' 우크라 군인들은 '이 음료'만 찾는다는데
- 오너家 4세이자 잘나가는 ‘패션 인플루언서’…이젠 美 로스쿨생 된다
- 中서 열린 '푸바오 간담회' 가보니…'신랑감, 외모·배경 말고 '이 것' 볼 것'
- 박세리가 이사장인데…박세리 父 박세리희망재단에 고소당해 '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