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코엠시스, 코오롱베니트와 전략적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코엠시스(대표이사 조천희)는 지난 12일 코오롱베니트와 AI솔루션 분야에서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모코엠시스가 '코오롱베니트 AI얼라이언스'에 참여, 코오롱베니트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모코엠시스의 AI 기술과 솔루션을 판매하고 '코오롱베니트 AI얼라이언스'에 참여한 AI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코엠시스(대표이사 조천희)는 지난 12일 코오롱베니트와 AI솔루션 분야에서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모코엠시스가 ‘코오롱베니트 AI얼라이언스’에 참여, 코오롱베니트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모코엠시스의 AI 기술과 솔루션을 판매하고 ‘코오롱베니트 AI얼라이언스’에 참여한 AI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모코엠시스는 최신 AI 기술을 적용한 ‘모아이(MOAI, Mocomsys AI)’라는 AI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모아이를 기반으로 사내 규정, 매뉴얼 등 다양한 문서 기반의 검색 및 상담서비스인 ‘모아이챗봇’ 솔루션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는 혁신 AI솔루션을 보유한 기업들과 손잡고 ‘코오롱베니트 AI얼라이언스’ 발족에 나섰다. 30년 이상의 IT유통사업 경험과 1000여개 이상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AI얼라이언스 참여사에 기술·영업·마케팅 등 AI 비즈니스 체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는 6월 19일 개최하는 ‘코오롱베니트 AI얼라이언스 커넥트 2024’ 행사에서 참여사들과 AI얼라이언스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모코엠시스 조천희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코오롱베니트 AI얼라이언스’에 참여함으로써 AI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참여한 AI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공동으로 AI시장을 개척하고 코오롱베니트의 AI 특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매출 확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코오롱베니트 최상문 상무는 “이번 MOU가 양사의 AI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코오롱베니트는 모코엠시스의 혁신 AI플랫폼이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협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저리가라' 무려 126조원 벌어들였다…어딘가 보니
- "1억 가격 납득이 가네"…'인기 폭발' 전기 SUV 한국 상륙 [신차털기]
- "이제는 삼성전자 차례…크게 올라도 이상하지 않아"
- 악역 전문 배우→무속인…"파묘, 내가 했다면 더 리얼" [이일내일]
- 재개발·재건축 눈여겨보고 있다면…'신통 기획' 주목해야 [송승현의 부동산 플러스]
-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거친 욕설…"YG에서 방치"
- "내 얼굴 좀 봐라"…2억 주고 성형 했다가 '충격 부작용'
- 박세리 가족애 남달랐는데 어쩌다…변호사 "사건 언급 어렵다"
- '中 귀화' 쇼트트랙 임효준 "중국 국가 들을 때 자부심 느껴"
- 식빵 한 봉지 팔면 얼마 남길래…'벼랑 끝' 동네빵집 사장님들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