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품 근절한다" 무신사 솔드아웃, 정품 검수 비즈니스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신사 자회사 에스엘디티(SLDT)가 운영하는 플랫폼 '솔드아웃'이 가품 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정품 검수 기업간거래(B2B)' 비즈니스를 본격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스엘디티는 지난 12일 미스터카멜과 리세일 검수 및 물류서비스 협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스엘디티와 미스터카멜은 정품 검수 데이터 공유를 비롯해 감정·물류 서비스 등에서 적극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무신사 자회사 에스엘디티(SLDT)가 운영하는 플랫폼 '솔드아웃'이 가품 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정품 검수 기업간거래(B2B)' 비즈니스를 본격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스엘디티는 지난 12일 미스터카멜과 리세일 검수 및 물류서비스 협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솔드아웃 목동 오피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지훈 에스엘디티 대표와 김준경 미스터카멜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스엘디티와 미스터카멜은 정품 검수 데이터 공유를 비롯해 감정·물류 서비스 등에서 적극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솔드아웃은 최근 론칭한 'B2B 감정' 서비스를 통해 상품의 정·가품 여부에 대한 감정을 비롯해 ▲미스터리쇼핑 ▲가품 분석 리포트 ▲상담서비스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미스터카멜은 현재 브랜디드 리세일 솔루션 '리하이(RE-HI)'를 운영하고 있다.
브랜디드 리세일(Branded Resale)이란 기업이 자사 브랜드 제품의 중고 거래를 직접 소유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존하는 모델이다.
브랜드 패션 분야에서 다양한 데이터와 경험을 가진 솔드아웃은 리하이와 힘을 합쳐 브랜디드 리세일 시장을 고도화하는 데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ic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괴롭혀…피해자 6명↑"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