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성•편의성 중요성 높아져...” 주변에서 찾아보기 힘든 부대시설, 조경 갖춘 지식산업센터 ‘관심’

이대율 2024. 6. 13.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가 국내에 자리 잡으며, 현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휴식공간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대표 업무시설인 지식산업센터도 이를 반영해 입주사 직원들의 쾌적성과 편리성을 강조한 공간을 선보이는 추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리아츠 이미지 앙각투시도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가 국내에 자리 잡으며, 현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휴식공간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대표 업무시설인 지식산업센터도 이를 반영해 입주사 직원들의 쾌적성과 편리성을 강조한 공간을 선보이는 추세다. 이렇다 보니 지역에서 찾아보기 힘든 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통계에서도 이 같은 현상이 반영되고 있다. 최근 한 통계에 따르면 현대 직장인의 70%가 자신의 사무실 환경에 만족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커리어의 설문조사 결과 직장인 10명 중 7명이 직장 사무실 환경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70.1%)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르면 이들이 꼽은 만족스럽지 못한 사무실 환경은 ‘휴식을 취할 만한 장소 미흡 (40.9%)’, ‘개방형 사무공간으로 인한 사적인 공간 부족 (18.3%)’ 등으로 휴식장소에 대한 내용이 다수였다.

또한 직장에 필요한 공간이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서도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수면 공간(49.6%)’, ‘녹지시설이 있는 산책 공간(17.4%)’, ‘간단한 레저공간(10.2%)’, ‘회의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카페 또는 매점 (8.2%)’ 순으로 답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건설사들은 지식산업센터에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로비를 호텔처럼 꾸미기도 하고, 예술작품들을 로비나 복도 등에 전시해 갤러리 느낌의 지식산업센터도 생겨나고 있다. 또한 옥상을 정원으로 만들고 임직원들이 선호할 만한 휴게공간을 조성하기도 한다.

이러한 가운데 ㈜군포복합개발피에프브이가 군포역세권복합개발사업(당동 일대)에서 짓고 있는 '트리아츠' 지식산업센터는 친환경, 최첨단, 편리함이 담긴 비즈니스 세상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다. 최근 기업이 선호하는 요소를 ‘트리아츠’에 담아 수요자들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

'트리아츠'는 입주 기업들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계획돼 있다. 또한 휴게공간도 차별성을 두었다. 탁 트인 전망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옥상정원과 모던한 조경 설계로 임직원 및 이용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오픈 광장이 설계된다. 여기에 공용 라운지, 미팅룸, 휴게공간, GYM 등도 계획돼 있다.

한편, ‘트리아츠’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