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무더위 계속…경상·수도권, 체감온도 33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3일 목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1도 이상 오르는 등 무더위가 계속되겠다.
이날 기상청은 "따듯한 공기가 유입되고 고기압 영향권에서 햇볕에 의해 당분간 평년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며 "오늘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모레(15일)는 경상권에서 3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13일 목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1도 이상 오르는 등 무더위가 계속되겠다.
이날 기상청은 "따듯한 공기가 유입되고 고기압 영향권에서 햇볕에 의해 당분간 평년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며 "오늘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모레(15일)는 경상권에서 3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다"고 밝혔다.
특히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전남권과 경상권, 경기남서내륙 일부(용인)에는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다.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있어 물을 충분히 마시고 격렬한 야외활동은 자제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16~24도, 낮 최고기온은 26~35도 사이를 오르내리겠다.
지역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0도 △인천 18도 △춘천 18도 △강릉 25도 △대전 18도 △대구 21도 △전주 19도 △광주 20도 △부산 21도 △제주 20도다.
지역별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32도 △인천 27도 △춘천 33도 △강릉 30도 △대전 34도 △대구 35도 △전주 33도 △광주 34도 △부산 29도 △제주 27도다.
한편 오전 10시까지 서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껴 차량 운행 시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다만 울산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초연결' 삼성 VS '공감지능' LG…AI 가전 생태계 확장 속도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권익위 "김 여사 명품백 사건 종결"…검찰만 남았다
- [종합] 檢, '쌍방울 대북송금' 이재명 기소
- 정부 "액트지오 세금 체납, 계약 땐 몰랐다…문제는 없어"
- 동해 가스전, 7월 중 위치 확정하고 연말 시추 돌입한다
- 與, '단일지도체제' 결정…한동훈, '전대 결단' 숙고 중
- 한-카자흐스탄 정상회담…尹 "경제성 있는 광물, 韓 우선 개발"
- 與, 국회 보이콧 후 '정책특위' 가동…"민주 폭거 끝까지 맞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