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즈, 프랑스음반협회 골드 인증… 통산 두 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니앨범 '락스타'(樂-STAR)로 프랑스음반협회(SNEP) 두 번째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음반협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11월 발매된 '락스타'가 앨범 판매량 5만 유닛 이상을 기록하며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3집 '파이브스타'에 이어 프랑스음반협회로부터 두 번째 골드 인증을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음반협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11월 발매된 ‘락스타’가 앨범 판매량 5만 유닛 이상을 기록하며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1922년 설립된 프랑스음반협회는 앨범 및 싱글 판매량에 따라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3집 ‘파이브스타’에 이어 프랑스음반협회로부터 두 번째 골드 인증을 달성했다. 올해 1월 프랑스음반협회가 발표한 ‘2023 톱200 앨범’ 차트에서 ‘파이브스타’ 52위, ‘락스타’ 135위로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데 이어 호성과를 추가하며 대세 존재감을 빛냈다.
앞서 2023년 7월 K팝 아티스트 최초 현지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파리’(Lollapalooza Paris) 헤드라이너로 활약하고, 올해 1월 K팝 보이그룹 사상 첫 프랑스 자선 콘서트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에 참석해 현지 팬심을 뜨겁게 달구는 등 맹활약에 글로벌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기세를 몰아 올여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 데이즈’(I-Days), 영국 런던 ‘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BST Hyde Park),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 총 3곳의 대형 뮤직 페스티벌 헤드라이닝 무대를 장식하고 탄탄한 월드와이드 행보를 잇는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주택으로 싸게 집마련한다는 건 거짓말"
- “택배·배달 다 끊겨…일주일째 갇혔다” 15층 아파트에 무슨일이
- 대통령실 “푸틴, 며칠 내 북한 방문”
- 타인 신분으로 산 25년…국외 도피 끝에 잡힌 살인범 [그해 오늘]
- 은가은 '귀인', 입소문 타고 대박 예감
- 집주소 털리자 ‘밀양 가해자’ 잠적?…“도망간 것 같다”는 주민들
- [단독]'中 매각' SK하닉 파운드리 자회사, 韓법인 신설한다
- 강아지 버리고 헐레벌떡 출발하는 차량...“급하게 떠나”
- "헤어졌는데 들이닥쳐 폭행·강간...영상 있는데 '증거 불충분'"
- 치킨 받으러 갔더니 지갑이.. 한강서 방심하면 다 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