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오늘 허그회·팬미팅…방탄소년단 내년 단체활동 카운트다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와이드 핸섬"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맏형인 진(김석진)이 육군 병장으로 만기 전역한 데 이어 내년 후반 팀 완전체 활동을 위한 첫발을 뗀다.
13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진은 방탄소년단 데뷔 11주년 당일인 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방탄소년단 페스타(FESTA)' 오프라인 행사 '진's 그리팅스(Greetings')'에서 1000명을 대상으로 한 허그회에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월드와이드 핸섬"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맏형인 진(김석진)이 육군 병장으로 만기 전역한 데 이어 내년 후반 팀 완전체 활동을 위한 첫발을 뗀다.
13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진은 방탄소년단 데뷔 11주년 당일인 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방탄소년단 페스타(FESTA)' 오프라인 행사 '진's 그리팅스(Greetings’)'에서 1000명을 대상으로 한 허그회에 참여한다.
또 같은 날 오후 팬미팅 격인 '2024년 6월 13일의 석진, 날씨 맑음'에도 나선다. 진은 약 1시간 동안 군 생활 추억, 향후 활동 등에 대해서 얘기를 나눌 것으로 보인다.
방탄소년단 멤버들 중 진만 아직 솔로 앨범을 발매하지 않았다. 입대 전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와 협업했던 첫 공식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을 발매하고 잠시 활동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51위를 차지하며 진의 위상을 확인했다.
진은 올해 하반기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것이 유력한데, 이 음반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톱10 진입이 유력하다. 방탄소년단 다른 멤버들 솔로 음반 모두 '빌보드 200' 톱10에 든 만큼, 진의 앨범이 예상대로 순위권에 들면 방탄소년단은 또 다른 기록을 쓰게 된다
솔로 앨범과 관련한 내용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진의 팬 이벤트 외에도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방탄소년단 11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서울종합운동장 내 풋살장 및 체육공원 일대에서 '2024 페스타' 그라운드 행사가 진행된다.
그라운드 행사장에는 현장을 방문한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파츠 만들기, 방탄소년단의 노래 가사를 랜덤으로 뽑는 '뽑아라 방탄', 소규모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배치된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앨범 차트 1위는 물론 UN 총회 연설, 한국 가수 중 첫 미국 백악관 초대 등 K팝 기록을 계속 새로 써왔다.
특히 보통 군복무 이후엔 팀의 인기나 위상이 예전보다 덜해지는 게 K팝 신 내 일종의 불문율인데 방탄소년단은 이마저 깰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 6월이면 모든 멤버들이 군 복무를 마쳐 그 해 하반기에 단체 활동 재개가 예상된다. 방탄소년단 활동의 분기점이 된 '화양연화' 시리즈 발매 10주년 기념앨범도 내년에 나온다. '화양연화 시리즈'는 2015년 4월 발매한 미니 3집 '화양연화' 파트1·11월 발매한 미니 4집 '화양연화' 파트 2를 묶은 것으로, '청춘 연작' 또는 '청춘 2부작'이라고도 불린다. 방탄소년단이 아티스트로서의 성장과정과 삶을 반영하면서 전세계적 반향을 일으킨 앨범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