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박하선♥' 류수영 "아내는 시식때문에 힘들어해…데뷔도 연기 아닌 예능 '최고의 밥상'"('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내 박하선은 시식때문에 힘들어한다."
'어남선생' 류수영은 12일 방송한 tvN '유퀴즈 온더 블럭'에 게스트로 출연해 이같이 고백했다.
또 "7, 8년 경력의 동대표다"라고 말한 류수영은 "7년전 수리에 대한 안건에 의견을 덧붙였더니 직접 해보겠냐고 제안을 받았다. 그래서 '올해는 제가 할게요' 했는데 7년이 됐다"고 웃으며 "관리비 앞자리가 바뀌면 주민들이 불편해하신다. 그래서 그런 관리를 많이 한다"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아내 박하선은 시식때문에 힘들어한다."
'어남선생' 류수영은 12일 방송한 tvN '유퀴즈 온더 블럭'에 게스트로 출연해 이같이 고백했다.
류수영은 레시피로 누적 1억 뷰 달성한 후 최근 스탠퍼드대 강연에 초청되기도 했다. 이 강의에서 구글 본사 앞 레스토랑에서 레시피 개발까지 나섰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그는 "구글 앞에 예쁜 레스토랑이 있더라. '여름 한정 메뉴를 만들고 싶은데 네 레시피 좀 줄 수 있느냐'고 해서 광어를 이용한 스테이크를 만들어 주고 왔다"고 담담히 말했다.
또 류수영은 데뷔 비밀도 털어놨다. "사실 방송 데뷔는 드라마가 아니라 SBS '최고의 밥상'이라는 예능이었다. 3주 연속 우승하면 프랑스 파리를 보내주는 프로그램이었다. 2주 우승하고 3주째 떨어졌다"고 아쉬워했다. 이어 "어머니가 요리를 잘하셨다. 할머니 칠순 잔치도 집에서 했다. 그래서 많이 배운 것 같다"며 "아내 박하선이 많이 시식을 한다. 그래서 힘들어 한다. 내가 만든 제육볶음은 이제 안먹는다"고 웃었다.
또 "7, 8년 경력의 동대표다"라고 말한 류수영은 "7년전 수리에 대한 안건에 의견을 덧붙였더니 직접 해보겠냐고 제안을 받았다. 그래서 '올해는 제가 할게요' 했는데 7년이 됐다"고 웃으며 "관리비 앞자리가 바뀌면 주민들이 불편해하신다. 그래서 그런 관리를 많이 한다"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였다.
또 딸 라엘 양에 대해 말하며 "딸 생일잔치에 8~9가구 15명이 모였다. 어린이들 먹을게 없어서 직접 해줬다"며 치키, 햄버거 등 아이들용 음식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류수영은 직접 자신이 개발한 특별 면 레시피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평소 면을 좋아한다던 유재석은 즉석에서 펼쳐진 요리쇼에 눈을 떼지 못하면서 "스탠포드대 강연 다녀올 만하다"라며 순삭 먹방을 선보였다.
'컬러링 베이비 7공주'의 막내에서 대치동 수학 강사가 된 박유림과 미국의 입맛을 사로잡은 컵밥의 신 송정훈도 출연해 토크를 펼쳤다. 20년 전 발매된 대히트송 'Love Song(러브 송)'으로 큰 인기를 누린 어린이 걸그룹 7공주 막내 박유림이 5년 차 대치동 수학 강사가 됐다. 이날 방송에서 그는 추억 속 7공주 활동 비하인드는 물론, 수학 영재였던 학창 시절과 공부법, 카이스트 입학 스토리, 박유림 자기님만의 수포자(수학포기자) 구원 비법 등이 펼쳤다. 뿐만 아니라 유재석도 혀를 내둘렀던 대혼돈 현장의 김원희 결혼식 축가 뒷이야기도 공개했다.
11년 전 낡은 푸드트럭 한 대로 시작해 컵밥으로 미국의 입맛을 사로잡은 송정훈 대표의 연 매출 600억 성공 신화도 관심을 모았다. 처음 미국 유타로 건너가 컵밥을 시작한 계기와 현지인들의 입맛 파악을 위해 쓰레기통까지 뒤졌던 일화도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NBA 레전드 선수가 성공을 예언한 일화와 미국 인기 프로그램인 '샤크 탱크'에서 만난 5조 자산가인 마크 큐반의 투자를 받은 사연 그리고 전 세계에 260개의 매장을 오픈한 송정훈 대표만의 '정, 덤, 흥' 영업 전략도 흥미를 더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3세 한예슬, 브라톱에 드러난 파격 타투..결혼 후 더 과감해졌네
- “엄인숙 너무 예뻐 놀라..남편 입원 중 강제 관계 후 임신” (그녀가 …
- 박명수, 인도 여행 중 인종차별 당했다…럭키 "예의 지켜라" 분노 [종합…
- 최지우 과거 사진 충격..작은 아버지가 유명 연예인?
- 송혜교, 일상이 영화 속 한 장면..베니스에서 우아美 절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