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공주 막내’ 박유림, 카이스트 졸업 후 대치동 수학 강사 변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7공주' 출신 박유림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근황을 알렸다.
12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장안의 화제'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컬러링 베이비 7공주'의 막내에서 대치동 수학 강사가 된 박유림 씨가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걸그룹 '7공주' 출신 박유림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근황을 알렸다.
12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장안의 화제’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컬러링 베이비 7공주’의 막내에서 대치동 수학 강사가 된 박유림 씨가 출연했다.
이날 MC 유재석은 박유림에게 7공주 활동 당시의 나이를 물었다.
이에 박유림은 "제가 막내인데 여섯 살 때 음반이 발매됐다"라고 답했고, 유재석은 "거의 내 딸 나은이 나이 정도다"라며 화들짝 놀랐다.
유재석은 6년 전 JTBC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에서 박유림과의 만남을 떠올렸다.
이에 박유림은 "그때 제가 대학교에 합격하자마자 녹화가 잡혔다. 카이스트에 막 입학한다고만 이야기 하던 때였다"라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유퀴즈'에 나간다고 하니까 언니들이 '네가 우리의 희망이다', '역시 브레인' 이런 반응이 많았다"라고 얘기했다.
박유림은 카이스트 졸업 후 현재 대치동에서 5년 차 수학 강사로 근무 중이다.
그는 " 사실 섭외 전화가 학원으로 왔다. 그래서 학생들 반응이 엄청 핫했다"라고 고백했다.
인천에서 수학 신동이었다는 박유림 씨는 초3에 중1 수학을 다 떼고, 중학생 때는 고등 수학 전 시리즈를 섭렵했다고 전해져 듣는 이를 놀라게 했다.
박유림 씨는 중학교 성적을 묻는 질문에 “중학교 때는 모든 시험을 전교 1등 했었다. 그때는 제가 세상의 주인인 줄 알았다”고 웃었다.
유재석은 “대학 생활 중에도 대학내일 표지 모델, 미스코리아 입상도 했다. 이쪽 길로 방향을 잡았나 했는데 수학강사의 길로 갔다”며 물었다. 이에 박유림 씨는 “표지 모델을 했던 걸 보시고 인터넷 강의 회사에서 먼저 연락을 주셨다”고 설명했다.
함께 '유퀴즈' 녹화장에 동행한 박유림 모친은 딸의 과거 연예계 활동을 떠올리며 "대기 시간이 오래 걸렸다. 아이들은 다 뛰어다니고 하니까 조용히 시킬 겸 수학 문제집을 줬다. '세 장씩만 풀자'라고 했더니 열심히 풀더라. 그러더니 그걸 몇 장을 더 풀더라. 안 놀고 열심히 풀고 있더라"라고 전했다.
min365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진 돈 4000원뿐’이라더니…유재환, 명품티 입고 “피해자들에게 작곡비 갚겠다”
- "인턴이 머스크랑 잔 뒤 간부 승진"…머스크, 직원 넷과 성관계 폭로 나왔다
- "다음엔 너야"…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붙은 경고문 '섬뜩'
- “쌍X의 XX들” 배우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울화통…직접 해명나서
- ‘중국 귀화’ 임효준 “中 국가 들을 때마다 자부심 느껴”
- 송혜교, 아름다운 베니스의 여신…내추럴 생머리 눈길
- 덱스 “본명 김진영으로 배우 데뷔, 예능·연기 구분하고 싶었다”
- 폭발한 한혜진 담장까지 세웠다…답 없는 ‘사유지 주차 빌런’ [부동산360]
- “샌드위치에 자주 넣어 먹었는데…” 식중독균 검출된 햄, 먹지 마세요
- 중국 관중 야유 도발에…손흥민 '3-0 제스처'로 응수, 무슨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