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힙합 레이블 D.M.G와 재한 중국인 래퍼 아몽(AMONG) 전속 계약 채결

전자신문인터넷 이승훈 기자 2024. 6. 12. 22: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5월 6일 중국 힙합 레이블 D.M.G(种梦音乐)가 한국에서 활동 중인 중국인 래퍼 아몽(AMONG)과 공식 계약을 발표했다.

중국 여성 래퍼 최초로 한국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아몽은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랩컵> 에서 32강, '핫루키 랩배틀 Vol.3' 에서 16강, 래퍼 뉴챔프가 추죄한 '다 무거따 컨피티션'에서 우승하여 오왼, EK 등 래퍼들과 함께 음원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6일 중국 힙합 레이블 D.M.G(种梦音乐)가 한국에서 활동 중인 중국인 래퍼 아몽(AMONG)과 공식 계약을 발표했다.

중국 여성 래퍼 최초로 한국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아몽은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랩컵>에서 32강, '핫루키 랩배틀 Vol.3' 에서 16강, 래퍼 뉴챔프가 추죄한 '다 무거따 컨피티션'에서 우승하여 오왼, EK 등 래퍼들과 함께 음원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다.

2021년 아몽(AMONG)은 팔로알토, 주비트레인 등이 참여한 기부 캠페인 <온 에어)>의 두 번째 프로젝트: 주비트레인과 Ann One이 참여한 한, 중, 미 뮤지션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싱글 "LOVE WAVE"로 데뷔하였다.

틱톡 ‘원 밀리언 오디션에서 블랙핑크 픽 퍼포먼스 우승자 출신 아몽은 독보적인 노래, 랩, 춤 실력에 매력을 겸비한 중국 출신 아티스트다.

D.M.G의 대표 HAN XIAO은 아몽의 재능과 야망을 보고 타국에서 음악의 꿈을 쫒는 뮤지션들중잠재력 있는 이들에게 많은 지원과 든든한 뒷받침의 필요성을 절감하며 직장 생활과 음악을 병행하는 아몽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하였다.

어린 시절 한국으로 유학 온 아몽은 건국대학교, 서강대학교 대학원 졸업 후 국내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0, 11"에 참가하였다.

이후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랩컵"에서 많은 국내외 베테랑 랩 뮤지션들의 인정은 물론 언론과 음악팬들에게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아몽은 "랩컵"에서 보여준 무대에 대해 "유일한 중국인 랩퍼로 중국어 가사를 사용한 점이 차별점이 됐다"며 "더 많은 이들에게 중국 힙합을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D.M.G 역시 중국 힙합을 전 세계에 알려 중국 문화에 대한 자신감과 수출이라는 점에서 아몽과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D.M.G는 GAI, VaVa, AIR, Bridge, 早安, Will.T, L4WUDU 등 중국 탑 래퍼들이 소속한 힙합 전문 레이블로 해외 활동중인 신인 래퍼들 발굴과 육성에 힘쓰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승훈 기자 (mozart1205@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