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숙 대경대 교수, 지역봉사로 경북도의회 의장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경대는 간호학과 동아리 'DK심지'활동을 이끌어 오며 매년 전국합기도대회에 의료지원활동을 펼쳐온 간호학과 송미숙 교수가 최근 지역체육발전과 봉사공로로 경북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송미숙 대경대 교수는 "앞으로도 간호학과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고 건강하게 간호사의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경대는 간호학과 동아리 'DK심지'활동을 이끌어 오며 매년 전국합기도대회에 의료지원활동을 펼쳐온 간호학과 송미숙 교수가 최근 지역체육발전과 봉사공로로 경북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송 교수는 2021년부터 간호학과 심장지킴이 동아리(심지) 지도교수로 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과 경산시 경로당을 순회하며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또 매년 경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공모한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송미숙 대경대 교수는 "앞으로도 간호학과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고 건강하게 간호사의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보건대 Hi-FiVE HiVE센터, 동물 미용관리사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대구가톨릭대-전국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산학협력 업무 협약 체결
- 영남이공대, 기말고사 맞이 간식 나눔 이벤트 진행
- 청송군, 농촌생활공간 개선에 786억 예산 투입
- 쌍산 김동욱 독도사관학교서 76번째 '독도 단디 달마도' 전시회 개최
- 의성군, ‘제1호 청년창업 결혼커플’ 탄생
- 20년 자매결연 인연…상주에 미국 데이비스시 학생교류단 방문
- 울릉도 자생 ‘왕매발톱나무’ 종자 최적발아조건 구명 성공
- 독도와 안용복을 찾아서…안동시립중앙도서관 독도인문학교실 운영
- 권기창 안동시장 특교세 확보위해 동분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