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소금만 먹는다고?”…'뼈말라 다이어트' 뭐길래 [숏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옷이 얇아지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10·20대 젊은 층에서는 극단적으로 물과 소금만 먹는 '물·소금' 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뼈말라'(뼈가 보일 정도로 마른 몸) 다이어트인데요.
키(㎝)에서 몸무게(㎏)를 뺀 '키빼몸' 수치가 120인 극한의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 SNS에 올라온 '물·소금' 다이어트 후기 글 중에는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글도 있다고 하네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옷이 얇아지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10·20대 젊은 층에서는 극단적으로 물과 소금만 먹는 '물·소금' 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뼈말라'(뼈가 보일 정도로 마른 몸) 다이어트인데요. 키(㎝)에서 몸무게(㎏)를 뺀 '키빼몸' 수치가 120인 극한의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 “키빼몸 수치 120 목표”라는 인증 글이 SNS에서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최근 유명 연예인들이 방송과 SNS 등에서 물 단식을 통해 짧은 기간에 체중을 감량했다는 글이 화제가 되면서 청소년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런 다이어트를 지속하면 “청소년들은 무월경증과 골다공증, 섭식장애 등 다양한 문제가 일어나고, 신체·정신 발달에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고 경고하는데요.
실제 SNS에 올라온 '물·소금' 다이어트 후기 글 중에는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글도 있다고 하네요.
이창민 기자 re3452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정부, 지역 채널 커머스 법제화 착수…홈쇼핑-SO '기싸움'
- 韓 AI 반도체 '유니콘' 육성…리벨리온-사피온코리아 합병 추진
- '의정 갈등' 여파 대형병원 역점 사업 연이어 중단…산업계 '패닉'
- “반가워, 푸바오”… 중국 도착 2개월여 만에 대중에 공개
- “물·소금만 먹는다고?”…'뼈말라 다이어트' 뭐길래 [숏폼]
- 8조원대 KDDX 수주 '분수령'…방산업체 지정 사전협의 돌입
- 연예인 이어 증권사 사칭 성행…'타인 사칭 방지법' 재발의
- 野, 법사위서 與 불참 속 '해병대원 특검법' 상정… 추경호 “의회독재 마약 맞았다”
- 애자일소다, '생성형AI 활용과 RAG 도입 성공사례 중심 세미나' 19일 개최
- BMW코리아, 부산모빌리티쇼서 '뉴 M4'·'올 뉴 iX2' 첫선…18개종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