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테크놀로지, 삼성 파운드리 포럼서 차세대 플랫폼 ‘ADP600′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당 포럼은 삼성전자가 주요 고객 및 파트너 기업과 파운드리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행사로 미국과 한국을 비롯한 세계 5개국에서 진행된다.
박준규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최근 국내외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돼 있다"며 "본 포럼을 통해 에이디테크놀로지만의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삼성 파운드리 생태계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디테크놀로지가 12~13일(현지시각) 미국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삼성파운드리 포럼(SFF) 2024′와 ‘SAFE(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 포럼 2024′에 참가해 차세대 플랫폼 ‘ADP600′을 발표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포럼은 삼성전자가 주요 고객 및 파트너 기업과 파운드리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행사로 미국과 한국을 비롯한 세계 5개국에서 진행된다.
에이디테크놀로지가 파트너 테크 세션에서 발표하는 2세대 플랫폼 ‘ADP600′은 삼성 파운드리 첨단 공정과 Arm의 네오버스 CSS의 N 시리즈를 기반으로 자체 설계한 기술이다. 본 플랫폼은 2025년까지 개발되며 고성능컴퓨팅(HPC) 엣지서버와 AI 시장을 겨냥할 계획이다.
앞서 에이디테크놀로지는 오토모티브, AI 등 응용 범위에 적용 가능한 5㎚(나노미터·10억분의 1m) 기반 1세대 플랫폼인 ADP Platform 시리즈 (ADP500,510,520)를 연달아 출시한 바 있다.
박준규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최근 국내외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돼 있다”며 “본 포럼을 통해 에이디테크놀로지만의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삼성 파운드리 생태계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