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식]'지구를 지키는 어린이 봉사단' 발대식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자원봉사센터는 12일 장안대학교 자아실현관에서 화성 지역 어린이집 84곳과 '지구를 지키는 어린이 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 김세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김미아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장, 지역 어린이집 84곳의 원아·교사·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자원봉사센터는 12일 장안대학교 자아실현관에서 화성 지역 어린이집 84곳과 '지구를 지키는 어린이 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 김세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김미아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장, 지역 어린이집 84곳의 원아·교사·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지구를 지키는 어린이 봉사단'은 지구 환경 보호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함양과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플로깅과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실천 캠페인 등을 펼칠 예정이다.
◇화성시, 노노카페 송린이음터점 운영 시작
경기 화성시가 화성시니어클럽과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12일 노노카페 송린이음터점 운영을 시작했다.
송림이음터 내 1층 휴게공간인 송린카페를 활용해 만든 노노카페 송린이음터점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화성시니어클럽은 매장 45개, 푸드트럭 2대 등 전국 최대 시니어 카페를 운영하며 실버 바리스타에게 제2의 인생을 선사하고 있다.
노노카페 바리스타 교육참여 등 관련 문의는 화성시니어클럽으로 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화성시, 지역사회 안전지킴이 유공자 표창
경기 화성시가 12일 봉담읍 수기리 엄미술관에서 '지역사회 안전 지킴이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열었다.
시는 수여식에서 지역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하며 헌신적으로 봉사한 봉담읍 수기3리 이장, 민간기동순찰대장 등 총 2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특히 이날 표창을 수여받은 봉담읍 민간기동순찰대 대원 5명은 지난 2022년 연쇄성범죄자 화성시 거주이전 사태를 맞아 수기초, 효행초, 수원대 학생들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매일 밤낮으로 순찰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