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소다, '생성형AI 활용과 RAG 도입 성공사례 중심 세미나' 19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자일소다가 고객사, 협력사와 함께 '보험, AI와의 동행'을 주제로 보험업의 AI에 대한 현실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대우 애자일소다 대표는 "지난해 '보험, AI와 함께 할 결심'이란 세미나 개최 이후 고객사들의 호응이 있어 올 해도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생성형AI와 RAG를 도입하기까지 부딪히는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아보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자일소다가 고객사, 협력사와 함께 '보험, AI와의 동행'을 주제로 보험업의 AI에 대한 현실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행사는 생성형AI의 활용과 RAG(검색증강생성) 도입을 고민하는 담당자에게 문서관리, 변환, 검색에서부터 영업지원까지 실제 프로젝트 추진 사례와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보다 폭넓은 논의가 이뤄지도 애자일소다를 포함한 파수, 델테크놀러지 등의 협력사가 참여한다.
기조 강연은 실제 애자일소다와 AI 시스템을 구축한 보험사가 '생성형AI 기반 페르소나 구축 및 영업 활용 팁'을 나눌 예정이다.
이 외 △어드밴스드 RAG의 성공 핵심 '청킹(Chunking)' △AI시대의 문서플랫폼 'Wrapsody' 소개(파수) △새로운 개념인 LLM을 위한 ETL △GenAI 전략 및 The Dell AI Factory(델데크놀러지) △데이터레이크 기반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사례 등 최신 AI 동향과 적용 사례에 대한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는 6월 19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 센터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애자일소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대우 애자일소다 대표는 “지난해 '보험, AI와 함께 할 결심'이란 세미나 개최 이후 고객사들의 호응이 있어 올 해도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생성형AI와 RAG를 도입하기까지 부딪히는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아보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자일소다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AI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여러 선도기업과 협업을 통해 기업에 가장 실용적인 AI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정부, 지역 채널 커머스 법제화 착수…홈쇼핑-SO '기싸움'
- 韓 AI 반도체 '유니콘' 육성…리벨리온-사피온코리아 합병 추진
- '의정 갈등' 여파 대형병원 역점 사업 연이어 중단…산업계 '패닉'
- 연예인 이어 증권사 사칭 성행…'타인 사칭 방지법' 재발의
- 野, 법사위서 與 불참 속 '해병대원 특검법' 상정… 추경호 “의회독재 마약 맞았다”
- 애자일소다, '생성형AI 활용과 RAG 도입 성공사례 중심 세미나' 19일 개최
- BMW코리아, 부산모빌리티쇼서 '뉴 M4'·'올 뉴 iX2' 첫선…18개종 전시
- 日 20대 어린이집 교사, 2세 원생 목 찔러… “죽일 생각 없었다”
- “동박을 더 얇고 값싸게” 탑맥, 초광폭 '동박복합필름' 장비 개발
- 농사도 AI가…첫 무인 자동화 농업생산 시범단지 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