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권 의원 "사하구 중심 부산 동서 균형발전 이루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이성권 국회의원(부산 사하갑)이 사하구 중심의 부산 동서 균형발전 추진을 약속했다.
이 의원은 주거 가치 향상과 부산 동서 균형발전을 위해 부산시와 사하구, 그리고 정부의 다양한 부서와 협력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현 박형준 부산시장 체제에서 정무특보와 경제부시장을 역임했기에 박 시장의 공약인 부산동서 균형발전 추진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성권 의원(가운데)이 지난 11일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부산시 도시정비과·건축정책과 직원들과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성권 의원실]](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6/12/ned/20240612161144839ambd.jpg)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국민의힘 이성권 국회의원(부산 사하갑)이 사하구 중심의 부산 동서 균형발전 추진을 약속했다.
이 의원은 자신의 SNS(페이스북)를 통해 지난 11일 지역 현안을 챙기기 위해 부산시 도시정비과·건축정책과 직원들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초청해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산시가 추진 중인 미래 도시형 정비사업에 대해 보고받고, 역세권 재개발·재건축 추진 계획, 기준 용적률 조정,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 사업 등 사하구와 관련된 주요 사안들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부산시의 정비사업은 노후화된 주거 시설이 많은 사하구에 절실히 필요한 내용으로,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할 핵심적인 요소들이다.
이 의원은 주거 가치 향상과 부산 동서 균형발전을 위해 부산시와 사하구, 그리고 정부의 다양한 부서와 협력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 의원은 사람들이 유입되고 활기가 넘치는 자급자족 가능한 생활환경을 가진 사하구를 만들기 위해 가장 시급한 주거환경 개선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이 의원은 "사하구가 서부산의 중심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언제나 최전선에서 발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의원은 현 박형준 부산시장 체제에서 정무특보와 경제부시장을 역임했기에 박 시장의 공약인 부산동서 균형발전 추진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X의 XX들” 배우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울화통…직접 해명나서
- [인터뷰] “내 이름 내건 ‘효민사와’…거래처·편의점 돌며 직접 알렸죠”
- 송혜교, 아름다운 베니스의 여신…내추럴 생머리 눈길
- “음악 축제서 귓속말”…김수현·임나영 열애설 '초고속 부인'
- 폭발한 한혜진 담장까지 세웠다…답 없는 ‘사유지 주차 빌런’ [부동산360]
- “美로스쿨 합격했다”…인기많던 ‘재벌 4세’ 패션女 깜짝근황, 누군가했더니
- 중국 관중 야유 도발에…손흥민 '3-0 제스처'로 응수, 무슨 뜻?
- '희귀병' 이봉주, 굽은 등 펴졌다…"아내 덕에 회복"
- 뚱뚱해서 죽었다?…갑자기 사망한 먹방 유튜버
- '개훌륭' 4주 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