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위해 모든 정책역량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12일 부산 본사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정책과제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회의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의 중소기업 도약전략과 기획재정부(기재부)의 기업 성장사다리 구축방안 등에서 제시된 ▲개방형 기술평가 플랫폼 구축 ▲기업승계형 M&A 활성화 ▲융자방식 R&D 지원체계 구축 등 핵심 정책과제의 체계적 추진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기술보증기금(기보)은 12일 부산 본사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정책과제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회의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의 중소기업 도약전략과 기획재정부(기재부)의 기업 성장사다리 구축방안 등에서 제시된 ▲개방형 기술평가 플랫폼 구축 ▲기업승계형 M&A 활성화 ▲융자방식 R&D 지원체계 구축 등 핵심 정책과제의 체계적 추진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기보는 국내외 최초 AI·빅데이터 기반 기술평가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한 개방형 기술평가 플랫폼(K-TOP)을 통해 하반기 기업·기술평가 서비스를 기업·금융기관 등에 개방할 예정이다.
기업에게는 기술수준과 역량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자가진단 서비스를, 금융기관 등 지원기관에게는 기업 선별을 통한 투자·대출·정책지원사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인수합병(M&A)을 통한 신산업 전환 및 안정적인 가업승계를 지원하고자 M&A 전담센터(오프라인)·중개 플랫폼(온라인)을 구축하고, 관련 특례보증을 신설한다. 이에 더해 기존 일률적인 보조금 지원방식을 개편, R&D 성과와 융자조건을 연계한 융자방식 R&D 지원을 활성화한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기보는 글로벌 기술이전 기반 구축, 해외 진출보증 지원 확대, 방산기업 육성을 위한 전용 협약보증상품 마련 등 수출기업 육성 정책과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지난 35년간 독보적 기술평가시스템을 바탕으로 보증에 머무르지 않고 직접투자, 기술보호, 기술거래·사업화 등 벤처·스타트업의 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향후에도 기술평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이 미래 글로벌시대의 핵심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정책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