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랜드, 갱년기증상 건기식 소재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바이오랜드가 여성 갱년기증상 개선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확보, 소재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및 건국대와 '콩 발아배아 추출물을 포함하는 갱년기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 특허기술을 이전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바이오랜드는 2020년부터 건기식 원료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내 개별인정 획득…제품개발 추진”
현대바이오랜드가 여성 갱년기증상 개선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확보, 소재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및 건국대와 ‘콩 발아배아 추출물을 포함하는 갱년기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 특허기술을 이전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콩 발아배아 추출물은 콩의 씨눈인 배아를 발아시켜 추출한 물질이다. 갱년기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다수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건기식 기능성원료 등록이 추진되고 있다.
협약에 의해 농업진흥원은 특허기술 이전 및 사후관리를 담당하며, 국립식량과학원과 건국대는 품종 육성·추출물 제조 방법 고도화·지표성분 설정 등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연내 식약처에서 개별인정을 획득, 제품 개발과 사업화에 나서게 된다.
국내 건기식 원료는 크게 고시형원료와 개별인정형 원료로 구분된다. 식약처가 이미 고시한 원료로서 별도 허가절차 없이 제조·수입이 가능한 고시형원료와 달리 개별인정형 원료의 경우 개별적으로 식약처장의 심사를 거쳐 인정을 획득한 업체가 독점적으로 제조·판매를 할 수 있어 사업적 가치가 높다.
현대바이오랜드는 2020년부터 건기식 원료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관절건강 기능성 식품소재 ‘발효우슬등복합물’ 개발에 성공해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효율피추출분말’에 대한 개별인정을 받아 킥더허들·뉴온·종근당건강·HK이노엔 등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2월에는 건기식 전문기업 뉴온과 전략적 제휴 계약을 맺고 1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했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당사 원료를 활용한 킥더허들의 ‘팍시 다이어트’, 마이몸엔의 ‘커팅밤 블링핏 다이어트’ 등 건기식 제품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복수의 제약사들과 신규 원료 공급계약이 진행 중”이라 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X의 XX들” 배우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울화통…직접 해명나서
- [인터뷰] “내 이름 내건 ‘효민사와’…거래처·편의점 돌며 직접 알렸죠”
- 송혜교, 아름다운 베니스의 여신…내추럴 생머리 눈길
- “음악 축제서 귓속말”…김수현·임나영 열애설 '초고속 부인'
- 폭발한 한혜진 담장까지 세웠다…답 없는 ‘사유지 주차 빌런’ [부동산360]
- “美로스쿨 합격했다”…인기많던 ‘재벌 4세’ 패션女 깜짝근황, 누군가했더니
- 중국 관중 야유 도발에…손흥민 '3-0 제스처'로 응수, 무슨 뜻?
- '희귀병' 이봉주, 굽은 등 펴졌다…"아내 덕에 회복"
- 뚱뚱해서 죽었다?…갑자기 사망한 먹방 유튜버
- '개훌륭' 4주 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