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삼성D '베테랑 잡포스팅'…부장급도 '직무전환' 시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에 이어 자회사 삼성디스플레이도 차·부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를 전환하는 '베테랑 잡포스팅'을 처음 실시한다.
삼성 계열사에서 잡포스팅 훈풍이 불면서 25년 이상 일한 베테랑 직원들이 부서를 옮겨 노하우를 전파할 수 있을 전망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달 29일 베테랑 잡포스팅 관련 사내공고를 올리고 지난 3일부터 지원자 접수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부장급 직원 대상은 처음…사업부, R&D로
삼성 계열사 잡포스팅 '활발'…반도체도 시행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삼성전자(005930)에 이어 자회사 삼성디스플레이도 차·부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를 전환하는 ‘베테랑 잡포스팅’을 처음 실시한다. 삼성 계열사에서 잡포스팅 훈풍이 불면서 25년 이상 일한 베테랑 직원들이 부서를 옮겨 노하우를 전파할 수 있을 전망이다.
잡포스팅은 삼성 직원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내부 채용공고다. 삼성은 각 사업부의 인력 수요 등에 따라 수시로 잡포스팅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삼성전기 등 삼성 그룹 계열사에서 잡포스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도 잡포스팅 제도를 운영해 왔지만 ‘시니어급’을 대상으로 한 베테랑 잡포스팅을 시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에서 실시한 이 제도가 사내에서 호응을 얻으며 자회사 삼성디스플레이까지 실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까지 접수를 받은 삼성디스플레이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친 뒤 조만간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들은 중소형사업부 전체, 생산기술연구원, 품질, 연구소 내 신설 조직 등 지원한 부서로 직무·부서를 변경한다.
회사는 능숙한 내부 인력의 순환으로 업무 노하우를 다양한 곳에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장기근속으로 나타날 수 있는 업무 피로감을 방지하고자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복안이다.
삼성전자의 고유 직무체계인 CL 제도는 △CL1(고졸사원) △CL2(대졸사원) △CL3(과장급) △CL4(차·부장급) 등으로 나뉜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 TV·가전·스마트폰 등 세트(완제품)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경험(DX) 부문에서 처음으로 베테랑 잡포스팅을 했다. 지난 3월 삼성전자 반도체(DS)부문에선 신입사원부터 차·부장급까지 범위를 넓혀 고대역폭메모리(HBM) 사업부로 직무 전환을 실시했다.
조민정 (jj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시간 근무에 폐업까지 고민”…최저임금 부담에 자영업자들 '울상'
- “출근길에 전쟁난 줄”…부안 4.8 지진, CCTV에 포착된 순간(영상)
- “잠시 아이 좀 맡길게요” 시간당 2000원에 아이 돌봐주는 어린이집
- “이정도 양에 6000원?”…성심당, 팥빙수도 ‘호평 일색’
- "대한민국 완전히 망했네요!" 외친 美 교수의 '한 가지 부탁'
- 美 대선에 쏠리는 세계의 눈…"바이든 43% vs 트럼프 28%"
- "8만원짜리가 380만원 명품으로" 아르마니 이어 LVMH도 노동 착취?
- 김히어라, 美 진출 소식→SNS 재개…학폭 의혹 9개월만
- 사라진 예비신랑, 범인은 약혼녀를 짝사랑한 남자였나 [그해 오늘]
- "'영끌족'·역전세 쏟아지는 경매…지금이 기회" 입찰법정 가보니[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