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뇌출혈 투병' 박규리 "2년 전 당뇨 전단계 진단" 고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로트 가수 박규리가 SBS '좋은 아침'에 출연, "2년 전 당뇨 전단계를 진단 받았다"고 고백했다.
박규리는 12일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 가수 배기성, 배우 이숙과 함께 출연했다.
30대의 나이에 뇌출혈 진단을 받아, 이후로 건강 관리에 앞장서 왔던 박규리는 "2년 전 당뇨 전단계를 진단받았다"는 소식을 전해 스튜디오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트로트 가수 박규리가 SBS ‘좋은 아침’에 출연, “2년 전 당뇨 전단계를 진단 받았다”고 고백했다.
박규리는 12일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 가수 배기성, 배우 이숙과 함께 출연했다. 이날 방송은 ‘혈당 재난경보’ 특집으로 구성, 당뇨병을 예방하는 운동과 음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30대의 나이에 뇌출혈 진단을 받아, 이후로 건강 관리에 앞장서 왔던 박규리는 “2년 전 당뇨 전단계를 진단받았다”는 소식을 전해 스튜디오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박규리는 “친가와 외가가 모두 당뇨 가족력이 있는데, 그나마 나와 친정엄마만 전단계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고, 이후 의자에서 앉았다 일어나는 ‘허벅지 근육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도 허벅지 근력이 부족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박규리는 당뇨 예방을 위한 ‘투명 자전거 타기’ 운동법을 비롯해, ‘건강 밸런스 퀴즈’를 통해 잡채보다 잔치국수, 찐 감자보다 감자전이 낫다는 정보를 소개한 뒤 ‘당뇨와 멀어지는 황금 솔루션’을 찾기 위해 파프리카 농장으로 떠났다. 김형준 셰프와 함께한 파프리카 농장 체험에서 박규리는 “파프리카의 비타민C가 당혈화색소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며, 무더위 속 직접 수확한 파프리카로 파프리카 두부찜, 파프리카 무쌈 등 김형준 셰프가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봐 출연진들의 부러움을 샀다.
마지막으로 박규리는 “당뇨병이 있으면 비타민C가 낮고, 비타민C가 낮으면 당뇨병이 생기는 악순환이 이어진다”는 깔끔한 정리와 함께, “운동과 식단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해 당뇨에서 멀어지길 바란다”는 조언을 전했다.
한편 국악인 출신 트로트 가수 박규리는 ‘사랑의 아리랑’, ‘숟가락 젓가락’, ‘여자랍니다’, ‘당신은 쿵 나는 짝’, ‘함께 갑시다’ 등의 곡을 발표하며 ‘트로트 여신’으로 사랑받고 있다. 또한 30대의 나이에 뇌출혈을 이겨낸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 전도사’로서도 맹활약, SBS ‘좋은 아침’을 비롯해 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TV조선 ‘퍼펙트 라이프’, MBN ‘알약방’ 등 다양한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고준희, "버닝썬 논란 당시, YG가 방치…홀로 변호사 선임했다"('아침먹고가')[종합] - SPOTV NEWS
- [단독]유재환, 죽을 고비 넘겼다…중환자실 입원→"병실 옮겨 회복 중" - SPOTV NEWS
- 조여정, 볼륨감 뽐내는 핑크빛 벨티드 원피스 - SPOTV NEWS
- SM "엑소 첸백시, 탬퍼링 스스로 밝혀…합의 뒤집기 용인 못해"[전문] - SPOTV NEWS
- "박보검 닮은꼴"…바다, 11살 연하 남편 최초 공개('슈돌') - SPOTV NEWS
- 이다해♥세븐, 슈퍼카에 낙서 동참(사당귀) - SPOTV NEWS
- 정동원 "아파트 이웃 임영웅, 집 비우면 내 강아지 돌봐줘"('라스')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