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최초 스카이 커뮤니티 설계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시장에서 '고급화'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까다로워진 수요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과정에서 고급 커뮤니티시설이나 서비스를 적용하고, 마감재와 옵션 등 다방면에서 고급화할 수 있는 요소를 적용하고 있다.
이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충북 청주시에서 이달 분양을 앞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가 지역 내에서 볼 수 없던 고급화 요소를 다양하게 갖춰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택시장 차별화 경쟁 치열... 고급화 요소 갖춘 단지 시세 이끌고 청약시장서도 두각
- 차별화된 상품으로 완성도 높인 ‘힐스테이트’로 입성 위한 최적의 내 집 마련 기회
주택시장에서 ‘고급화’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까다로워진 수요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과정에서 고급 커뮤니티시설이나 서비스를 적용하고, 마감재와 옵션 등 다방면에서 고급화할 수 있는 요소를 적용하고 있다.
특히 이처럼 고급화 요소들은 실거주 시 주거 만족도를 높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희소성과 상징성을 두루 갖춘 만큼 지역 시세를 선도하는 데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실제로, 부산 강서구 명지동 ‘명지더샵퍼스트월드3단지’는 지난 4월 전용 84㎡가 7억4000만원에 거래되며 지역 시세를 이끌고 있다. 단지는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감성을 담은 입면 디자인과 최대 4.5bay의 광폭 맞통풍 설계, 타일 아트월, 고급 커뮤니티시설 등 다양한 고급화 요소를 갖춰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한 업계 전문가는 “상향 평준화된 설계기술로 인해 상품 차별화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고급화’를 적용할 경우 높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함과 동시에 고급 이미지 곧 자산가치로도 이어지고 있어 수요자 입장에서는 이런 요소가 있는 단지를 주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이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충북 청주시에서 이달 분양을 앞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가 지역 내에서 볼 수 없던 고급화 요소를 다양하게 갖춰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 84~197㎡, 총 258세대로 조성된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212세대 △전용면적 109㎡ 42세대 그리고 펜트하우스로 구성된 △전용면적 148㎡ 2세대 △전용면적 149㎡ 1세대 △전용면적 197㎡ 1세대로 다양한 취향을 담은 유연한 공간들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공간과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단지로 공급될 계획이다.
단지는 현대엔지니어링의 기술력과 상품성, 디자인, 철학 등을 고스란히 담아 내 일대를 대표할 고급 주거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최상층 49층에 적용된 스카이 커뮤니티다. 서울 강남권 최고급 단지에서 주로 적용되던 커뮤니티 시설이 청주시 최초로 적용된다. 이곳에는 스카이 피트니스센터와 스카이 브릿지, 파티룸과 다이닝룸의 스카이 라운지가 들어선다. 특히 어느 방향에서나 청주를 내려다볼 수 있는 파노라마 스카이뷰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4층에는 스크린골프장과 힐스라운지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으로 남다른 단지 내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개별 세대에도 고급화 요소가 많다. 4bay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의 혁신설계에 간섭 없는 조망권 및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된다. 특히 철제 난간 대비 조망 및 개방감 확보에 유리하고,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이 가능한 유리난간을 적용했고 실내 공간엔 기본 천정고 2.4m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거실, 침실, 주방에 색온도 및 디밍 기능이 적용된 조명을 설치해 공간 및 취향에 따라 조절 가능하며 고급주택에 적용되는 '욕실 층상 배관'공법으로 화장실 소음 또한 해결했다. 욕실 배관을 콘크리트 바닥이 아닌 벽면에 묻는 이 공법은 층간 소음 차단에 우수하고 유지보수 및 관리도 용이해 '화장실의 혁명'이라 불린다.
이 밖에도 지하 2~6층에는 세대별 전용창고도 제공해 레저용품 및 계절용품의 보관도 용이하며, 입주민만을 위한 컨시어지서비스도(유료서비스) 적용될 예정이다.
복합개발로 지어져 남다른 단지 내 인프라도 갖춘다. 단지는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MXD)의 랜드마크 ‘청주 센트럴시티’ 내 주상복합 아파트다. 청주 유일한 복합문화단지로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현대아울렛 청주점(예정), DA관을 갖춘 메가박스(예정), 페스티벌 가든 등이 단지 안에 들어설 예정이라 독보적 편의성도 갖출 전망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일원에 마련된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X의 XX들” 배우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울화통…직접 해명나서
- [인터뷰] “내 이름 내건 ‘효민사와’…거래처·편의점 돌며 직접 알렸죠”
- 송혜교, 아름다운 베니스의 여신…내추럴 생머리 눈길
- “음악 축제서 귓속말”…김수현·임나영 열애설 '초고속 부인'
- 폭발한 한혜진 담장까지 세웠다…답 없는 ‘사유지 주차 빌런’ [부동산360]
- “美로스쿨 합격했다”…인기많던 ‘재벌 4세’ 패션女 깜짝근황, 누군가했더니
- 중국 관중 야유 도발에…손흥민 '3-0 제스처'로 응수, 무슨 뜻?
- '희귀병' 이봉주, 굽은 등 펴졌다…"아내 덕에 회복"
- 뚱뚱해서 죽었다?…갑자기 사망한 먹방 유튜버
- '개훌륭' 4주 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