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상공회의소, 국내 유망 AI 스타트업 뽑는다…14일 경연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독상공회의소가(KGCCI)가 오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넥스트라이즈 2024에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피칭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넥스트라이즈는 한독상의가 한국의 유망한 AI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벤처·스타트업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한독상공회의소가(KGCCI)가 오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넥스트라이즈 2024에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피칭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넥스트라이즈는 한독상의가 한국의 유망한 AI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벤처·스타트업 행사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6개의 한국 스타트업이 국내외 전문가 앞에서 AI 관련 제품 및 솔루션을 발표할 예정이다.
우승자는 1년간 한독상의 무료 회원권이 주어져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는 11월 개최되는 한독상의 이노베이션 어워드 행사 초대권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인도 델리에서 열리는 제18회 아시아태평양 독일 비즈니스 컨퍼런스(APK)에 참가자로 추천된다.
APK는 독일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간의 경제 관계를 논의하기 위해 800여명의 정재계 유력 인사들이 모이는 자리다. APK참가자로 선정되면 우승자는 각각 2000 달러 상당의 항공권과 참석 티켓을 받게 된다. 또한, 독일 부총리 겸 경제기후보호부 장관과 토론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마틴 행켈만 한독상의 대표는 “AI가 전 세계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는 가운데는 한국 스타트업들이 국제 무대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대회는 한국의 유망한 스타트업이 인정을 받고 영향력 있는 협업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X의 XX들” 배우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울화통…직접 해명나서
- [인터뷰] “내 이름 내건 ‘효민사와’…거래처·편의점 돌며 직접 알렸죠”
- 송혜교, 아름다운 베니스의 여신…내추럴 생머리 눈길
- “음악 축제서 귓속말”…김수현·임나영 열애설 '초고속 부인'
- 폭발한 한혜진 담장까지 세웠다…답 없는 ‘사유지 주차 빌런’ [부동산360]
- “美로스쿨 합격했다”…인기많던 ‘재벌 4세’ 패션女 깜짝근황, 누군가했더니
- 중국 관중 야유 도발에…손흥민 '3-0 제스처'로 응수, 무슨 뜻?
- '희귀병' 이봉주, 굽은 등 펴졌다…"아내 덕에 회복"
- 뚱뚱해서 죽었다?…갑자기 사망한 먹방 유튜버
- '개훌륭' 4주 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