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소다, 보험AI 세미나 19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자일소다는 고객사·협력사와 함께 보험업의 인공지능(AI)에 대한 현실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최대우 애자일소다 대표는 "지난해 '보험, AI와 함께 할 결심'이란 세미나 개최 이후 고객사들의 호응이 있어 올 해도 행사를 준비했다"며 "현재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는 단연코 생성형AI 및 RAG라고 할 수 있다. 실제 도입하기까지 부딪히는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안들을 찾아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자일소다는 고객사·협력사와 함께 보험업의 인공지능(AI)에 대한 현실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험, AI와의 동행'을 주제로 오는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생성형AI 활용과 검색증강생성(RAG) 도입을 고민하는 담당자를 위해 문서관리, 변환, 검색에서부터 영업지원까지 실제 프로젝트 추진 사례와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보다 폭넓은 논의를 위해 애자일소다와 함께 파수, 델테크놀로지스 등 협력사도 참여한다.
이날 기조강연은 실제 애자일소다와 AI시스템을 구축한 보험사가 '생성형AI 기반 페르소나 구축 및 영업 활용 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드밴스드 RAG의 성공 핵심인 청킹(Chunking) △AI시대 문서플랫폼 '랩소디' 소개(파수) △LLM을 위한 ETL △생성형AI 전략 및 델 AI팩토리(델데크놀로지스) △데이터레이크 기반 데이터파이프라인 구축사례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을 포함한 상세 내용은 애자일소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대우 애자일소다 대표는 "지난해 '보험, AI와 함께 할 결심'이란 세미나 개최 이후 고객사들의 호응이 있어 올 해도 행사를 준비했다"며 "현재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는 단연코 생성형AI 및 RAG라고 할 수 있다. 실제 도입하기까지 부딪히는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안들을 찾아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푸바오, 너무 보고 싶었어"…중국 반환 2개월만에 대중에 공개
- "아파트 20층 사는데 소름, 4D 영화관 온 줄"…곳곳서 지진 흔들림 신고
- 교통사고로 쓰러진 10대 주짓수 꿈나무, 장기기증으로 생명 살려
- "하룻밤 만에 이혼하기도"…평생 53번 결혼한 남성, 왜?
- ‘에코백’ 든 김건희 여사, 온라인 이틀째 ‘시끌’…네티즌들 반응 보니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