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드 윤민 “‘복면가왕’ 9관왕, 아직도 어안이 벙벙…밴드 알리고 싶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터치드의 보컬 윤민이 '복면가왕' 9관왕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엠피엠지 사옥에서 밴드 터치드 보컬 윤민의 미디어 간담회가 열렸다.
2021년 데뷔한 밴드 터치드는 보컬 윤민을 비롯해 리더이자 드러머 김승빈, 베이시스트 존비킴, 키보디스트 채도현으로 구성된 혼성 4인조 밴드로 모듀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동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밴드 터치드의 보컬 윤민이 ‘복면가왕’ 9관왕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엠피엠지 사옥에서 밴드 터치드 보컬 윤민의 미디어 간담회가 열렸다.
윤민은 MBC ‘복면가왕’에 ‘희로애락도 락이다’로 출연해 무려 9연승을 하며 가왕에 올라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지난 2일 윤민의 정체가 밝혀지는 장면은 순간 최고 시청률 6.9%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5개월간 이어져 온 가왕으로서의 대장정을 마무리한 윤민은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정체를 드러내지 않고 활동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다. 내가 빨리 ‘희로애락도 락이다’라고 말하고 싶었다”고 소회를 털어놨다.
9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음악 예능 ‘복면가왕’의 ‘가왕’ 출신은 2015년 ‘황금락카 두통썼네’ 루나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70명이다. 그중 윤민은 9연승을 기록한 하현우 이후 8년 만에 탄생한 9연승 가왕이자 최초의 여성 9연승 가왕이 됐다. 윤민은 무려 19주 동안 쟁쟁한 도전자들을 상대로 황금 가면을 지켜내며 9연승 가왕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줬다. 그가 세운 9연승은 ‘복면가왕’ 가왕으로서 역대 1위 랭킹에 해당하는 최장기 집권 기록이다.
윤민은 “‘복면가왕’을 즐겨보는 애청자로서 출연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는데 9연승까지 하게 되어서 아직까지도 어안이 벙벙하다”고 말했다. 터치드를 홍보하고 싶은 마음에 출연을 결정했다는 윤민은 “더 많은 대중에게 터치드라는 밴드, 윤민이란 보컬이 있다는 걸 알리고 싶었다. 첫 곡으로 ‘피아니시모’를 택한 이유도 저라는 보컬을 잘 보여줄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해서 였다”고 떠올렸다.
2021년 데뷔한 밴드 터치드는 보컬 윤민을 비롯해 리더이자 드러머 김승빈, 베이시스트 존비킴, 키보디스트 채도현으로 구성된 혼성 4인조 밴드로 모듀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동문이다. 제 31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을 비롯해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 등 유수한 밴드 경연에서 우승하며 밴드 루키로 거듭났다. jayee212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세영, 파혼 1년만 韓남친과 깜짝 등장 “만난지 두달, 연하의 일한 커플이다”
- 헬로비너스 출신 유아라, 32세에 암투병 “악성종양 발견돼 긴급 수술, 회복 중”
- 한예슬, 과감한 타투 자랑..10살 연하 남편 또 반하겠네
- 한혜진 “최고 몸무게 60kg, 살이 왜 찔까 눈물도 흘려”(한혜진)
- ‘희소병’ 투병 이봉주, 등 펴고 헬스까지 “아내 덕에 재활, 4년 만에 좋아져”(동상이몽2)
- 손흥민 드리블쇼+이강인의 왼발 마법…中 밀집 방어망 격파, 6만 관중이 환호했다 [SS현장]
- ‘왕좌의 게임’ 에밀리아 클라크 “촬영 중 2차례 뇌동맥류 수술, 시리즈서 해고될까 두려웠다
- 고준희, 6년 만에 버닝썬 해명..“소속사의 방치, 인정한 꼴이 돼버렸다”(아침먹고가)
- 김병만, “스카이다이빙 사고 후 척추 부러졌지만, 키 0.3㎝ 자랐다”…호쾌한 웃음 뒤 어머니 떠
- 니콜 “중국 오디션서 솔로 경연 1등…우산 타고 5m 올라가고, 공중에서 요가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