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비원뮤직홀, KBS대구방송총국 공동기획 '2024 여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서구 비원뮤직홀과 KBS대구방송총국이 공동 기획한 포시즌 특집 '2024 여름'이 오는 15일 오후 5시 비원뮤직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12일 비원뮤직홀에 따르면 포시즌 특집은 안토니오 비발디의 작품 '사계'를 영어로 표현한 '포시즌'에서 착안된 시리즈다.
비원뮤직홀 관계자는 "비원뮤직홀과 KBS대구방송총국은 포시즌 특집 시리즈 4건을 지역의 클래식 공연을 활성화하고 지역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정재익 기자 = 대구 서구 비원뮤직홀과 KBS대구방송총국이 공동 기획한 포시즌 특집 '2024 여름'이 오는 15일 오후 5시 비원뮤직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12일 비원뮤직홀에 따르면 포시즌 특집은 안토니오 비발디의 작품 '사계'를 영어로 표현한 '포시즌'에서 착안된 시리즈다. 이름의 유래처럼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눠 분기마다 진행된다.
특집 두 번째 공연인 '2024 여름'에서는 젊은 음악가들이 여름을 맞아 시원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무대는 게라시메즈의 '피아노조레', 쇼팽의 '즉흥환상곡',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협주곡 2번', 윤학준의 '여름밤의 추억',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 중 아리아 '파파게노 파파게나' 등으로 구성된다.
또 거슈윈의 '나를 지켜줄 사람', 무디의 '불가리안 웨딩 댄스' 등 명곡을 하모니카 음색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비원뮤직홀 관계자는 "비원뮤직홀과 KBS대구방송총국은 포시즌 특집 시리즈 4건을 지역의 클래식 공연을 활성화하고 지역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jik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성신여대도 男입학 '통보'에 뿔났다…"독단적 추진 규탄"[현장]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