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자생한방병원, 고봉산 환경정화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산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동우)은 10일 경기도 고양시 고봉산에서 쓰레기를수거하고 깨끗한 등산길을 만드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일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봉사단 15명은 등산객의 왕래가 잦은 고봉산 둘레길에서 생수병, 비닐, 담배꽁초 등의 쓰레기와 통행에 방해가 되는 잡목들을 치우는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김동우 일산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이번 고봉산 환경정화 봉사활동이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산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동우)은 10일 경기도 고양시 고봉산에서 쓰레기를수거하고 깨끗한 등산길을 만드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일산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봉사단 15명은 등산객의 왕래가 잦은 고봉산 둘레길에서 생수병, 비닐, 담배꽁초 등의 쓰레기와 통행에 방해가 되는 잡목들을 치우는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플로깅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위에서 유래해 지금은 조깅 외에 등산, 산책 등의 활동에서 쓰레기를 함께 줍는 행동을 플로깅이라 통칭한다.
고봉산은 높이 208m의 산으로 둘레길과 함께 일산의 경치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전망대와 장사바위, 영천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일산 지역의 명소이다. 일산자생한방병원은 2011년부터 고봉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김동우 일산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이번 고봉산 환경정화 봉사활동이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자생한방병원은 추나요법과 침 치료, 약침, 한약 처방 등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허리·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 퇴행성관절염과 같은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수지, 한 뼘 비키니로 아찔한 각선미 드러내
- 헬로비너스 출신 유아라, 암 투병 고백 [전문]
- 용준형 심경 “‘정준영 성범죄 대화방’ 일원 아냐…어리석고 잘못” [전문]
- 아이돌까지 노리나? 박민영, 난리 났던 亞 팬 미팅 투어
- 기보배, 남편과 각집살이 고백…“5개월만에 집 나왔다” (동상이몽2)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