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따라잡기] 정부 인상 자제 요청에도 꿈쩍 않는 외식물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용감한 토크쇼 직설 '이슈 따라잡기' -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 소장
Q. 물가 상황부터 짚어보겠습니다. 외식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사상 처음으로 삼겹살 1인분이 2만 원을 넘겼습니다. 외식물가가 도를 넘었다, 이런 말도 나오고 있죠?
Q.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올해 물가 현장 방문만 47차례 할 정도로 정부는 고강도 물가 관리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효과가 있기는 한가요?
Q. 고물가로 안 그래도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배달앱 수수료가 논란입니다. 포장 주문에도 수수료를 붙이면 결국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Q. 한동안 하향세를 보이던 배달 시장이 최근 다시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최근 무료배달을 도입한 영향일까요?
Q. 이번에는 우리은행 횡령 사고 소식 짚어보겠습니다. 우리은행에서 100억 원대 횡령 사고가 터졌는데요. 이 간 큰 직원, 대리급이라면서요?
Q. 우리은행에서는 2년 전에도 차장급 직원이 무려 700억 원대 횡령을 한 사고도 있었는데요. 내부통제가 부실한 것 아닌가요?
Q. 이번에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세계적인 그룹 BTS의 맏형 진이 군 복무를 마치고 12일 제대합니다. 하이브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까요?
Q. 하이브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이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최근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통해서 화해의 손길을 내밀었는데요. 집안 싸움, 아직도 안 끝난 건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북 부안군 규모 4.8 지진…역대 16번째 강해
- 車보험 손해율 악화 추세…중소형사 더 힘드네
- '어이 없음' 日, 한국 독도 주변 조사 항의
- 美, 中반도체 추가통제 검토…국내업계 '예의주시'
- 성장호르몬, '키 크는 주사' 아닌데…식약처, 기획점검
- 美 소비증가 성장률 상향…세계은행 "올해 글로벌 성장률 2.6% 전망"
- 돈 벌어 이자도 못 내는 좀비기업 10곳 중 4곳…역대 최고
- 주담대 늘자 다시 뛰는 가계대출…5월말 잔액 1109조 넘어
- [단독] 정가 높이고 반값 할인?…무신사 '꼼수 가격' 단속한다
- 3년간 20억 '슬쩍'…무상 지급 사은품 빼돌린 오뚜기 직원들 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