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식품문화축제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 9월 개최

방금숙 기자 2024. 6. 12. 13: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9월 26~27일 전북 익산시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이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NS 푸드페스타’ 행사 전경. /NS홈쇼핑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9월 26~27일 전북 익산시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NS 푸드페스타는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 온 식품문화축제다. 2022년부터는 전북 익산시로 장소를 옮겨 전국구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푸드페스타는 매년 다양한 레시피 발굴을 통한 우리 먹거리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을 이어왔다.

오는 9월 행사에서는 다양한 경험과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청년 스타트업의 발굴을 통해 식품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26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금을 자랑하는 요리 경연이 총상금 1억1250만원을 걸고 펼쳐진다.

미식 집밥, 영셰프 챌린지, 프레쉬박스 부문으로 나눠 총 100팀이 레시피 경쟁을 벌이게 된다. NS홈쇼핑 PR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27일에는 식품 관련된 청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식품 스타트업 경진대회’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식품기업 분석대회’ 등 식품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비즈니스의 장이 열린다.

아울러 미래의 공유주방을 둘러보는 ‘미식투어’, 하림그룹의 브랜드전,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 상생마켓과 익산시 성공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전시·체험, 시식코너와 판매 부스를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 푸드페스타는 최고의 맛을 선보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식품 축제”라며 “이번 축제가 식품을 선택하는 고객에게 방향성을 제시하고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