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정밀측정산업기사 국가자격시험’ 영남권 최다 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진전문대가 정밀측정산업기사 국가자격시험에서 영남권(대구경북·부산경남)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12일 영진전문대에 따르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최근 발표한 '2024년 제1회 정밀측정산업기사 국가자격시험' 결과 이 대학 AI융합기계계열 응시자 총 13명(재학생 12명, 올해 졸업자 1명) 모두 국가 자격증을 취득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이번 합격자를 포함해 최근 12년간 190여 명의 정밀측정산업기사를 배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융합기계계열 응시자 13명 전원 국가 자격증 취득
[더팩트ㅣ대구=김승근 기자] 영진전문대가 정밀측정산업기사 국가자격시험에서 영남권(대구경북·부산경남)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12일 영진전문대에 따르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최근 발표한 ‘2024년 제1회 정밀측정산업기사 국가자격시험’ 결과 이 대학 AI융합기계계열 응시자 총 13명(재학생 12명, 올해 졸업자 1명) 모두 국가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는 영남권합격자 15명 중 87%에 달하는 수치다.
합격자 중 유일하게 올해 졸업한 이상화 씨는 합격통지를 받자마자 ㈜풍산에 입사하는 겹경사를 맞기도 했다.
정밀측정산업기사 국가자격시험은 산업현장에서 정밀 계측 기술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안정화하는 역할을 한다.
영진전문대는 길이, 각도, 거칠기, 경도, 힘·토크 등을 측정할 수 있는 175종의 측정 장비와 기기를 보유하고 영남권 산업체를 지원하는 교정측정기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센터는 KOLAS 공인 인정 교정기관이자 전국적으로 유일한 대학 교정기관이다.
대학 측은 정밀측정 및 응용측정 실습실을 통해 재학생과 전국 마이스터 특성화고 학생, 산업체 재직자들에게도 전문적인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이번 합격자를 포함해 최근 12년간 190여 명의 정밀측정산업기사를 배출했다. 이들은 SK에너지, 두산에너빌리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구텍, 도레이첨단소재, ㈜풍산 등 대기업에 진출해 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맏형 진, 사회로 복귀...'첫 전역자 탄생에 다시 뭉친 BTS' [TF사진관]
- [2026 북중미WC 2R 최종] 한국에 진 중국 '기사회생'...북한 인니 '진출'
- [단독] 이솜, 차기작은 '리본'…변요한 만난다
- 민주, 상임위 가동…"與, 7개 드릴 테니 가져가라"
- 창당 100일 조국혁신당, '12석'은 성과…과제는
- [단독] 또 유명 헬스장 '먹튀'…환불커녕 폐업 직전까지 회원권 팔아
- [슈퍼에스파노바③]"카리나가 제안한 처피뱅…피로하지 않은 '쇠맛'"
- 업계 1위 SBI마저 고꾸라져…저축은행 2분기 괜찮나
- [취재석] '주식 논란' 소명 없는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 자격 있나
- 헬로비너스 유아라, 암 투병 고백…"악성 종양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