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 몽골 RCC에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180400))는 몽골 대형 병원 파트너사 재생세포센터(Regenerative Cell Center LLC, 이하 RCC)와 유전체 분석 서비스 '지놈체크'의 몽골 시장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권규찬 디엑스앤브이엑스 대표는 "이번 몽골 시장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보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헬스케어 제품 또한 글로벌 시장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가 경쟁 심화되는 몽골서 기술적 우월성으로 승부”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180400))는 몽골 대형 병원 파트너사 재생세포센터(Regenerative Cell Center LLC, 이하 RCC)와 유전체 분석 서비스 ‘지놈체크’의 몽골 시장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몽골은 35세 이상의 고령 임신이 늘어나는 추세로 산모와 태아의 건강 관리를 위한 유전체 분석 서비스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놈체크는 산모와 태아를 위한 비침습적 산전 유전자 검사, 신생아 유전자 검사 등이 가능하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검사 가능한 질병 수, 높은 정확도와 짧은 검사 기간 등 서비스의 우수성을 앞세워 이번 계약이 성사된 것으로 평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최근 MGRC를 포함 말레이시아의 3개 바이오 기업과도 추가 계약을 검토 중이다. 이번 몽골시장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동북아시아부터 동남아시아로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산모와 태아를 중심의 제품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시장도 공략할 계획이다.
권규찬 디엑스앤브이엑스 대표는 “이번 몽골 시장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보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헬스케어 제품 또한 글로벌 시장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새미 (bir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값 임대…아이 낳을 용기 북돋웠다
- 사라진 예비신랑, 범인은 약혼녀를 짝사랑한 남자였나 [그해 오늘]
- “군인인데요” 도시락 480개 주문하고 ‘노쇼’…알고보니 ‘사칭’
- ‘37세’ 먹방 유튜버, 갑자기 사망…비만에 의한 심장마비 탓?
- "가축 뜯어 죽여 피범벅" 인천 농장, 들개 습격에 불안감 확산
- “천재적 재능으로 국위선양”…‘음주 사망사고’ DJ, 선처 호소한 이유
- 헬로비너스 유아라, 암 투병 고백… "긴급 수술 받아" [전문]
- “물에 사람이 떠있어요”…해변서 숨진채 발견된 50대 여성
- 삼바·셀트리온 취업 1번지…1학년부터 '대학원 수준 실험'
- "'영끌족'·역전세 쏟아지는 경매…지금이 기회" 입찰법정 가보니[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