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대한민국 봉사대상 2개 부문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도로공사가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12일 도로공사에 따르면 함진규 사장은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도로공사는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0년부터 이어진 '대한민국 봉사 대상'은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과 한국유엔봉사단, 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최로 매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 기업, 개인에게 시상하는 봉사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공, '대한민국 봉사대상' 수상
송석준 의원, 한국유엔봉사단 등 주최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2010년부터 이어진 ‘대한민국 봉사 대상’은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과 한국유엔봉사단, 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최로 매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 기업, 개인에게 시상하는 봉사상이다.
함 사장은 취임 이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와 작년 전국적인 수해피해 등 재난지역 복구를 지원하고 사랑의 김장나눔·연탄배달 봉사 등에 직접 참여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로공사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공부방 꾸미기 사업’과 공사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헌혈뱅크’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에게 치료비와 헌혈증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함 사장은 “유엔봉사단에서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저를 비롯해 공사가 앞장서서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값 임대…아이 낳을 용기 북돋웠다
- 사라진 예비신랑, 범인은 약혼녀를 짝사랑한 남자였나 [그해 오늘]
- “군인인데요” 도시락 480개 주문하고 ‘노쇼’…알고보니 ‘사칭’
- ‘37세’ 먹방 유튜버, 갑자기 사망…비만에 의한 심장마비 탓?
- "가축 뜯어 죽여 피범벅" 인천 농장, 들개 습격에 불안감 확산
- “천재적 재능으로 국위선양”…‘음주 사망사고’ DJ, 선처 호소한 이유
- 헬로비너스 유아라, 암 투병 고백… "긴급 수술 받아" [전문]
- “물에 사람이 떠있어요”…해변서 숨진채 발견된 50대 여성
- 삼바·셀트리온 취업 1번지…1학년부터 '대학원 수준 실험'
- "'영끌족'·역전세 쏟아지는 경매…지금이 기회" 입찰법정 가보니[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