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초슬림 디지털 종이’ LG ‘차세대 마이크로LED’ 첫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2~14일(현지시간) 열리는 북미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4'에 참가해 각각 초슬림 디지털 종이와 차세대 LG 마이크로 LED를 첫 공개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 마련한 816㎡(약 246평) 규모의 전시관에서 ▷스마트싱스의 기업용 버전 '스마트싱스 프로' ▷초저전력·초경량·초슬림 디지털 종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 ▷인공지능(AI) 탑재 '전자칠판 전용 솔루션' 등을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 전력 없이 켜지는 사이니지
LG, AI 적용한 새 마이크로 LED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2~14일(현지시간) 열리는 북미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4’에 참가해 각각 초슬림 디지털 종이와 차세대 LG 마이크로 LED를 첫 공개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 마련한 816㎡(약 246평) 규모의 전시관에서 ▷스마트싱스의 기업용 버전 ‘스마트싱스 프로’ ▷초저전력·초경량·초슬림 디지털 종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 ▷인공지능(AI) 탑재 ‘전자칠판 전용 솔루션’ 등을 공개한다.
삼성 컬러 이페이퍼는 전력 공급 없이도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광고가 가능한 신개념 사이니지다. 디지털 종이에 잉크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텍스트와 이미지가 적용된 콘텐츠를 유지한 상태에서 소비전력이 0.00W(와트)이며 화면 변경 시에도 기존 디지털 사이니지 대비 초저전력이 소모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 다양한 디바이스·솔루션·서비스를 연동해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초연결 기반의 플랫폼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 등 글로벌 전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연내 출시 예정인 LG전자의 차세대 LG 마이크로 LED는 생산 과정부터 화질 알고리즘에 이르기까지 AI 기술이 폭넓게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LED 칩 크기는 가로 약 16㎛(마이크로미터·100만분의 1미터), 세로 약 27㎛에 불과하다. AI로 약 2500만개(136형 제품 기준)에 이르는 LED 칩 각각의 품질을 정밀하게 감정하고 선별 생산해 더욱 수준 높은 화질을 보여준다. 제품에 적용된 AI 프로세서는 영상의 밝기, 색조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화질로 보정한다.
LG전자는 마이크로 LED인 ‘LG 매그니트’ 신제품도 선보인다. 최대 144㎐(헤르츠) 가변 주사율을 지원해 게임 등 화면 전환이 빠른 콘텐츠를 부드럽게 표현하는 것이 강점이다.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선명한 저계조(어두운 이미지) 표현력 ▷색상왜곡 없는 넓은 시야각 ▷아이컴포트(Eye Comfort) 인증을 받았다.
김현일·김민지 기자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X의 XX들” 배우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울화통…직접 해명나서
- [인터뷰] “내 이름 내건 ‘효민사와’…거래처·편의점 돌며 직접 알렸죠”
- 송혜교, 아름다운 베니스의 여신…내추럴 생머리 눈길
- “음악 축제서 귓속말”…김수현·임나영 열애설 '초고속 부인'
- 폭발한 한혜진 담장까지 세웠다…답 없는 ‘사유지 주차 빌런’ [부동산360]
- “美로스쿨 합격했다”…인기많던 ‘재벌 4세’ 패션女 깜짝근황, 누군가했더니
- 중국 관중 야유 도발에…손흥민 '3-0 제스처'로 응수, 무슨 뜻?
- '희귀병' 이봉주, 굽은 등 펴졌다…"아내 덕에 회복"
- 뚱뚱해서 죽었다?…갑자기 사망한 먹방 유튜버
- '개훌륭' 4주 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