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코리아 런칭, AI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 도입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케팅 에이전시 '랩코리아(RAPP KOREA)'가 최근 서울에 론칭해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랩코리아에 따르면 '소비자를 각각의 개인으로 바라본다(WE STAND UP FOR INDIVIDUALITY)'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개인화 마케팅에 특화된 에이전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에이전시 '랩코리아(RAPP KOREA)'가 최근 서울에 론칭해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랩코리아에 따르면 '소비자를 각각의 개인으로 바라본다(WE STAND UP FOR INDIVIDUALITY)'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개인화 마케팅에 특화된 에이전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랩(RAPP)은 전 세계에 18개 지점을 둔 '옴니콤 프리시전 마케팅 그룹(Omnicom Precision Marketing Group, OPMG)' 산하 마케팅 에이전시다. 한국에서의 비즈니스 시작은 지난 2022년 첫 출발을 알린 'teamx'이다. teamx는 옴니콤 그룹이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를 위해 설립한 비스포크(Bespoke)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로 콘텐츠 제작, 미디어, 웹 사이트 콘텐츠 관리, CRM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해왔다.
이어 올해 랩코리아로 확장하면서 기존 제공 서비스에 데이터 사이언스, 예측 모델 분석, 옴니 채널, CRM,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 등 데이터 및 기술 기반의 상품을 더하여 선보이고 있다.
특히 랩 코리아는 데이터 기반으로 소비자 행동원리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해석하는데 그치지 않는다. 여기서 더 나아가 다양한 마케팅 채널로 확장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장점이다. 즉,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 행동 예측 모델링으로 소비자 패턴을 예측해 가장 구매 확률이 높은 소비자를 타겟한다. 이들을 중심으로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CRM 등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는 것이다.
나아가 과거 콘텐츠의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 성과를 예측하도록 돕는 AI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랩코리아 엄주희 대표는 "데이터 추출 결과를 인문학적인 통찰력으로 해석하는 것, 일례로 세대별 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식별하고 예측하는 접근은 정확한 고객행동 예측으로 이어진다."며 "향후 AI 기반의 알고리즘과 함께 개인화 메시지와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합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X의 XX들” 배우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울화통…직접 해명나서
- [인터뷰] “내 이름 내건 ‘효민사와’…거래처·편의점 돌며 직접 알렸죠”
- 송혜교, 아름다운 베니스의 여신…내추럴 생머리 눈길
- “음악 축제서 귓속말”…김수현·임나영 열애설 '초고속 부인'
- 폭발한 한혜진 담장까지 세웠다…답 없는 ‘사유지 주차 빌런’ [부동산360]
- “美로스쿨 합격했다”…인기많던 ‘재벌 4세’ 패션女 깜짝근황, 누군가했더니
- 중국 관중 야유 도발에…손흥민 '3-0 제스처'로 응수, 무슨 뜻?
- '희귀병' 이봉주, 굽은 등 펴졌다…"아내 덕에 회복"
- 뚱뚱해서 죽었다?…갑자기 사망한 먹방 유튜버
- '개훌륭' 4주 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제외"